뉴스 > 산업

한국인터넷신문협회, 제 1회 '인터넷 언론상' 수상자 발표

/ 1
한국인터넷신문협회
▲ 한국인터넷신문협회 로고 이미지 (사진제공: 공식 웹사이트)

한국인터넷신문협회(이하, 인신협)이 27일(목), 제 1회 ‘인터넷 언론상’ 수상자를 발표했다.

인신협 산하 i-어워드위원회 주관으로 진행된 ‘인터넷 언론상’은 인터넷신문 언론인들의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인터넷신문의 지속적인 발전과 저널리즘의 질적 향상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인터넷 언론상’은 공로상, 인터넷신문상, 인터넷기자상(취재/보도 분야, 사진/영상 분야) 총 3개 부문을 시상하며, 공모를 통해 심사한 결과 총 11점이 선정됐다.

공로상은 민병호 데일리안 대표, 이창호 아이뉴스24 대표, 오연호 오마이뉴스 대표가 수상했으며, 인터넷신문상 부문은 CEO 스코어데일리, 더팩트, 쿠키뉴스가 선정됐다.

인터넷기자상 부문 중 취재/보도 분야에서는 비즈니스워치 이학선 기자 외 19명, 쿠키뉴스 조민규 기자, 투데이신문 전소영 기자, 헬로디디 김요셉 기자 외 5명이, 사진·영상분야에서는 더팩트 배정한 기자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i-어워드위원회 최정식 위원장은 “인터넷신문의 새로운 도약을 위해서는 차별성과 전문성이라는 강점을 살리며 완성도를 높이려는 노력이 필요하다”며 “이번 제1회 ‘인터넷 언론상’ 시상식이 인터넷신문의 구성원으로서의 자긍심을 높이고 함께 협력하여 발전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인신협은 오는 28일 진행되는 ‘2017 인터넷 신문의 날’ 기념식에서 ‘인터넷 언론상’ 시상식을 거행할 계획이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이찬중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