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1,385 View
게임메카 내부 클릭수에 게임메카 뉴스를 송고 받는 제휴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엘든 링 밤의 통치자(Elden Ring Nightreign, 이하 밤의 통치자)’는 작년 12월 더 게임 어워드 2024에서 처음 공개된 프롬소프트웨어의 스핀오프 게임이다. 장르는 협동 로그라이크로 최대 3인까지 온라인 멀티플레이를 지원하며, 싱글플레이도 가능하다. 다만 발표 당시 개발진은 참여 인원에 따라 적의 체력과 난이도가 변하는 만큼 3인이 함께할 때 가장 이상적으로 플레이 가능하도록 설계했다고 밝혔다.
수많은 인기를 얻은 엘든 링의 스핀오프 작품인 만큼, 밤의 통치자는 공개 당시부터 많은 주목을 받았다. 특히 엘든 링 보스뿐만 아니라 팬에게 많은 사랑을 받는 ‘다크 소울 3’의 ‘이름 없는 왕’ 등도 참전한다는 소식이 밝혀져 더 많은 기대를 모으기도 했다. 지난 2월 진행된 테스트는 추첨 방식이었음에도 인원이 몰려, PS5 버전에서는 네트워크 과부하가 발생할 정도였다. 과연 엘든 링 밤의 통치자는 어떤 게임일지, 공개된 정보를 바탕으로 정리해봤다.
협력 플레이를 권장하는 로그라이크
밤의 통치자는 '엘든 링'이라는 바탕에 로그라이크와 협력 플레이를 적절하게 더했다. 배경은 엘든 링 본편 '틈새의 땅'의 평행세계인 '림벨드'다. 전반적인 풍경은 엘든 링의 림그레이브 지역과 유사해 특유의 건물 잔해들을 확인할 수 있다. 등장하는 보스와 적 역시 엘든 링에서 등장한 경우가 많다.
기본적인 구조는 일반적인 협동 로그라이크게임과 유사하다. '밤을 건너는 자' 중 한 명을 선택하고, 최대 두 명의 플레이어와 함께 최종 보스 '밤의 왕'에 도전하는 것이 주 목표다. 로그라이크인만큼 매판 보물 상자 위치, 등장하는 필드 보스, 필드의 특징, 밤 보스 등이 변화한다. 또한 한 판이 끝나면 유물과 재화를 획득하는데, 이를 캐릭터에 장착해 특수 효과를 얻거나 전투력을 높일 수 있다.


플레이는 3일로 구성된다. 시간이 흐르면 '밤의 비'가 내리며, 배틀로얄 장르 게임의 '자기장'과 동일하게 플레이 가능한 구역을 제한한다. 밤이 되기 전까지 림벨드 지역을 구석구석 살피며 최대한 적들을 처치해 아이템을 파밍하고, 룬을 모아 캐릭터 레벨을 올려야 한다. 전투 도중 체력이 모두 떨어지면 곧바로 사망하는 것이 아니라 쓰러지며, 이때 아군이 해당 캐릭터를 공격해 되살릴 수 있다.
밤이 되면 강력한 '밤 보스'가 전장에 출현한다. 이때는 싸울 수 있는 전장이 좁게 설정되며, 제한된 구역에서 강력한 보스를 상대해야 한다. 밤 보스를 처리하면 다시 아침이 오며, 이렇게 2일을 반복해 살아남으면 3일차에 최종 보스인 '밤의 왕'과 만날 수 있다.


엘든 링을 계승하는 전투, 완전 새로운 주인공
전반적인 캐릭터 움직임이나 공격 방식은 원작 엘든 링과 다크 소울 시리즈와 유사하다. 등장하는 무기는 대부분 엘든 링에서 가져왔으며, 무기 장착 방식, 탈리스만(장신구), 소모품 역시도 엘든 링을 상당수 재현했다. 파밍한 무기에는 무작위로 전투 기술과 강화 효과가 더해지며, 활과 석궁은 화살을 소모하지 않는다. 무기는 일반, 희귀, 특수, 전설 등 등급이 있고, 높은 등급에는 캐릭터 레벨 제한이 있다.
엘든 링과의 차이점은 이번 신작 주인공인 '밤을 건너는 자'다. 원탁에서 추적자, 수호자, 철의 눈, 레이디 등 도합 8명의 '밤을 건너는 자' 중 한 명을 선택할 수 있으며, 이들은 각각 서로 다른 아츠와 스킬을 보유했다. 각 캐릭터는 시작시 서로 다른 고유 무기를 착용하며, 이 무기에도 전투 기술이 있다.


스킬은 캐릭터마다 보유한 특수 기술로 비교적 짧은 쿨타임을 지녔다. 아츠는 일종의 필살기로, 시간이 지나거나 적을 공격할 때마다 게이지가 찬다. 예를 들어 장검을 든 기사 '추적자'는 적에게 그래플링 훅을 맞춰 끌고 오거나 자신이 날아가는 스킬을 보유했으며, 아츠를 사용하면 팔에 달린 쇠말뚝을 적에게 꽂아 큰 폭발을 일으킨다.
서로 다른 아츠와 고유 능력으로 캐릭터별로 무기, 장비, 전투 방식이 바뀐다. 예를 들어 '은둔자'의 어빌리티는 적에게 속성 공격을 맞추면 흔적이 남는 식이다. 이를 흡수하면 FP(마나)를 회복하고, 속성흔을 여럿 모으면 '혼성 마법'으로 강력한 마법을 사용할 수 있다. 때문에 순수 물리 공격 무기 보다는 속성 무기나 마법을 중점적으로 활용하는 것이 유효할 것으로 보인다.


밤을 건너는 자의 숨겨진 이야기가 펼쳐지는 원탁
주인공인 밤을 건너는 자는 서로 다른 배경 스토리를 지녔으며, 서로 다른 목적으로 밤의 왕을 노린다. 예를 들어 은둔자는 옛 마술을 능숙하게 구사하는 깊은 숲의 마녀며, 무뢰한은 거대한 무기를 선호하는 해적이다.
게임을 플레이하다 보면 '잃어버린 기억의 조각' 이라는 아이템을 발견할 수 있다. 기억 속에서는 다른 밤을 건너는 자나 원탁 주민들이 등장하며, 이들과 대회를 하면 '목표'를 얻을 수 있다. 원탁 주변을 돌아다니며 이들에게 대화를 걸면 '목표'라는 일종의 퀘스트를 제시한다. 이를 통해 밤을 건너는 자들이 원탁에 모인 이유, 목적인 밤의 왕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캐릭터 외형 스킨도 있다. 원탁 구석의 항아리 상인에서 '머크'라는 재화를 지불하고 구매할 수 있으며, 프롬소프트웨어 팬이라면 반길만한 갑옷과 장비가 등장한다. 예를 들어 수호자는 인기 캐릭터 '솔라'의 방어구를, 추적자는 다크 소울 2를 상징하는 '파남 세트' 코스튬을 장비할 수 있다.


프롬소프트웨어 기존 보스부터 새로운 보스 ‘밤의 왕’까지
프롬소프트웨어 게임의 꽃은 다양한 보스다. 밤의 통치자에는 다양한 적과 필드 보스, 밤 보스, 밤의 왕이 나온다. 이 중 대부분의 적, 필드 보스, 밤 보스는 프롬소프트웨어 이전 타이틀에도 등장했다. 다만 밤의 왕은 밤의 통치자에서 모습을 처음 드러내는 오리지널 보스들이다.
필드 보스는 문드러진 나무령, 신의 살갗의 사도, 성수의 기사 로레타, 룬베어, 부패한 화신, 늙은 사자 등 엘든 링 쪽이 많다. 지난 테스트 버전에서는 원작과 동일한 패턴을 보였으며, 밤 보스보다 전투력과 난도는 낮았다. 이들을 처치하면 아이템이나 패시브 능력을 얻을 수 있다.


밤 보스는 1일과 2일차 밤에 등장하는 강력한 보스다. 등장 전 다수의 몬스터를 소환하며, 높은 전투력과 난도를 자랑한다. 용의 트리가드, 신의 살갗 사도 등 엘든 링 출신에 다크 소울의 지네 데몬, 다크 소울 2의 공작의 프레이자, 다크 소울 3의 이름 없는 왕 등 인기 보스도 등장한다. 일부 보스는 원본에 새로운 패턴이 추가된다. 특히 엘든 링에서 다소 쉬운 보스로 알려진 ‘접목의 고드릭’은 기괴한 형태의 꼬리(도가니의 힘)를 휘두르는 새로운 공격 방식을 선보인다.
밤의 왕은 3일차에 등장하는 밤의 통치자만의 고유한 보스다. 도합 8명이 있으며, 림벨드에 진입하기 전 원하는 밤의 왕을 지정할 수 있다. 지난 테스트 버전에서는 '밤의 짐승 글라디우스'가 등장했으며, 이외에도 하반신이 말이고 팔 한쪽이 없는 '어둠을 떠도는 기사', 거대한 입을 지닌 용 '탐식의 턱', 상인으로 위장하고 거래를 제안하는 '리브라' 등이 공개됐다. 최종 보스인 만큼 복잡한 패턴, 강력한 전투력을 자랑할 것으로 보인다.
엘든 링 밤의 통치자는 30일 PC, PS4, PS5, Xbox One, Xbox 시리즈 X/S로 출시되며, 한국어를 공식 지원한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을 항상 사랑하겠습니다skyanze@gamemeca.com
게임일정
2025년
05월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