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테마 > e스포츠

[스타2/GSL] 강초원, 死이오닉 폭풍으로 8강의 벽 넘어서다

/ 2
10일 목동 곰티비 스튜디오에서 열린 GSL Mar. 8강전 2일차 경기에서 강초원(SanZenith,P)이 fOu의 김승철(sCfOu,T)을 3:1 스코어로 꺾고 4강 진출에 성공했다. 이날 경기에서 강초원은 고위 기사와 암흑 기사를 적극 운영하여 경기 내내 상대의 집중력을 분산시켰다

10일 목동 곰티비 스튜디오에서 열린 GSL Mar. 8강전 2일차 경기에서 강초원(SanZenith,P)이 fOu의 김승철(sCfOu,T)을 3:1 스코어로 꺾고 4강 진출에 성공했다. 이날 경기에서 강초원은 고위 기사와 암흑 기사를 적극 운영하여 경기 내내 상대의 집중력을 분산시켰다.

코드S 입성 후, 첫 4강 진출에 성공했다. 소감이 어떤가?

강초원: 오픈 시즌부터 욕심 없이 경기에 참가했는데, 하다보니 4강까지 진출했다. 실력이 많이 부족하다고 생각하니 열심히 하겠다.

오늘 경기 컨셉은 무엇이었는지?

강초원: 운영1세트 후, 러쉬를 하려 했는데, 첫 경기를 해보니 상대에게 운영으로만 경기를 해도 이길 수 있을 것 같아서 계속 운영을 했다.

다른 프로토스들과 달리 초반을 버티고 운영으로 중후반에 승부를 내던데

강초원: 초반을 버텨내고 중후반으로 경기를 끌어가는 것을 선호하는 편이고, 오늘 같은 경기는 상대방이 유령의 가스값에 부담이 크다. 그래서 힘들게 생산한 유령을 환류로 잡아내면 많은 이득을 볼 수 있기 때문에 고위 기사를 활용한 빌드를 사용했다. 

오늘 경기는 정말 치열하고, 실수가 적은 쪽이 이긴 것 같다.

강초원: 4세트 때 말린 감이 있었다. 초반에 유리하다고 생각했는데, 컨트롤 미스로 암흑 기사가 미사일 포탑쪽으로 가면서 꼬인 것 같다.

3세트에서 끝낼 수 있었던 것 같은데

강초원: 그 상황에서는 들이대기 보다는 테란이 오는 걸 막는게 이득이었다. 병력의 대부분이 광전사였기 때문에 들이대다가 충격탄에 맞으면 제 구실을 하기 힘들다.

오늘 전략은 사전에 준비한 것인가 아니면 상대에 맞춘 것인가?

강초원: 어제 김관식이라는 형이 내 프로필 업적을 보며 차원분광기를 적극적으로 사용한다면 좋을 것 같다고 귀띰해줬다. 그래서 오늘 경기에 사용하게 됐다.

다음 상대가 프로토스의 본좌로 불리는 장민철인데 잘 해낼 자신이 있나?

강초원: 사실 여기까지 올라오리라 생각하지 못했다. 반면에 그는 우승을 한 전적이 있고, 많은 사람들이 인정하는 실력파 선수이다. 그래서 만약에 그에게 패배하더라도 담담히 받아들일 수 있을 것 같다.

그래도 장민철만 잡으면 결승 진출인데, 욕심나진 않는가?

강초원: 그를 운 좋게 꺾는다해도 반대편 조 선수들도 절대 무시할 수 없는 실력들을 가지고 있다. 장민철을 꺾는다 해도 쉽지 않을 것이다.

지난 시즌에 비해 실력이 부쩍늘었는데 비결이 있다면?

강초원: 실력이 부쩍 늘었다기 보다는 지난 시즌까지는 탈락할 때 아무것도 못하고 너무 빨리 져버려서 그렇게 보인 것이라고 생각된다.

현재 1.3.0 PTR 테스트 서버에서는 고위 기사의 부적 업그레이드가 삭제된 상태다. 이 패치 안이 정식 서버에 업데이트 된다면?

강초원: 만약 그 패치가 본 서버에 적용된다면 테란과의 승부에서 이기기 위해선, 초반에 승부를 내거나 거신 체재를 구축할 때 까지 버티는 수 밖에 없다고 생각한다.

장민철이 다음 상대들은 4강에 어울리지 않는 이름이라고 지난 인터뷰에서 언급한 바가 있다.

강초원: 뭐 그렇게 말했다고 하더라도 그가 그렇게 말했다면 이견이 없다.

더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강초원: 오늘 경기 연습을 도와준 정지훈, 박용환, 유재현 이 세 명에게 고맙다고 전해줬으면 좋겠다. 그리고 매일 응원하러 와주시는 분들에게도 감사하다.

스타크래프트 2와 GSL에 대한 더 많은 정보는 스타2메카(sc2.gamemeca.com)에서 얻을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PC
장르
RTS
제작사
블리자드
게임소개
'스타크래프트 2: 자유의 날개'는 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스타크래프트'의 정식 후속작으로, 게임에 등장하는 세 종족 중 '테란'의 이야기를 담은 패키지다. '스타크래프트: 브루드 워' 이후 이야기를 담았... 자세히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5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