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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설해원 프린스를 운영하고 있는 e스포츠 전문 법인 앱솔루트 파워 e스포츠는 전남과학대학교와 사회수요에 맞는 전문인력의 공동양성을 위한 상호간의 협력관계 구축을 위해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대학과 기업이 협약을 맺어 개설한 사회맞춤형학과 ‘e스포츠산업 매니저반’은 산업체 수요를 반영하여 대학이 맞춤형 인력을 양성하고 학과를 적정한 기준으로 이수한 학생을 졸업과 동시에 기업이 채용하는 것으로 산업체의 요구에 맞는 e스포츠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학과다. APE는 사회맞춤형학과 운영협약 이외에도 산학연계를 통하여 새로운 지식과 기술을 상호 교류하고 교육자원 및 산업체 자원을 효율적으로 활용하여 상호이익이 될 수 있도록 하는 협약도 함께 체결했다
    2020.08.19 18:41
  • 유니티는 19일, 버전 관리 솔루션 '플라스틱 SCM' 개발사 코디스 소프트웨어를 인수했다고 발표했다. 코디스 소프트웨어의 플라스틱 SCM은 게임 개발 프로젝트의 소스코드 버전 관리를 위한 툴이다. 고도의 제어 능력과 유연한 아키텍처로 게임 개발 팀이 다양한 규모의 프로젝트들을 효과적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업계 최대 용량의 스토리지 시스템과 대용량 바이너리 파일 처리, 수천 명 규모의 사용자 동시 접속을 지원하며, 강력한 자동 브랜칭 기능은 클라우드와 온프레미스 모두에서 실시간 작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한다
    2020.08.19 12:32
  • SNK는 중국 공식 SNS를 통해 '더 킹 오브 파이터즈(KOF)’ 3D 애니메이션 영화 제작 소식과 함께 예고편을 공개했다. 해당 영화의 제목은 ‘더 킹 오브 파이터즈 · 어웨이큰'이다. 총 3곳의 중국 제작사와 배급사가 참여했으며, 2022년 전세계 동시 개봉 예정이다. 공개된 스크린샷에 따르면 KOF 96 보스인 게닛츠가 등장해 오로치 사가를 다룰 것임을 암시한다
    2020.08.19 10:35
  •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18일, 9월 초에 열리는 '언리얼 서밋 온라인 2020' 전체 세션을 공개했다. 언리얼 서밋은 언리얼 엔진 최신 기술과 정보를 개발자들과 공유하는 국내 최대 규모 언리얼 엔진 컨퍼런스다. 올해 ‘언리얼 서밋 온라인 2020’은 에픽게임즈 개발자와 업계에 종사하는 외부 언리얼 엔진 전문가들이 준비한 교육과 게임, 건축과 M&E 등 산업 전반을 아우른다. 언리얼 서밋 최초로 온라인 무료 개최됨에 따라 언리얼 엔진에 관심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2020.08.18 19:21
  • 지난 주말부터 수도권을 중심으로 코로나19가 재확산되며 국내 주요 게임사가 재택근무 및 순환근무로 전환한다. 우선 넥슨, 엔씨소프트, 넷마블은 평일 5일 중 일부만 출근하고 다른 날은 재택근무를 진행한다. 넥슨은 지난 4월부터 주 3일 출근, 2일 재택근무를 유지해왔으며 지난주에 4일 출근, 1일 재택으로 전환했다
    2020.08.18 17:55
  • 오는 19일 00시부터 서울·경기·인천 PC방 영업이 중지된다. 최근 국내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4일 연속으로 세자리 수를 기록하며 폭발적으로 증가함에 따른 조치다. 정세균 국무총리는 18일 오후 5시, 대국민 담화를 통해 강화된 사회적 거리 두기 조치를 발표했다. 이에 따르면 실내에 많은 사람들이 모이는 고위험시설의 운영을 중단한다
    2020.08.18 17:37
  • 게임물관리위원회는 지난 12일부터 14일까지 부산 영상산업센터 8층 교육실에서 초·중등 교원을 대상으로 2020 청소년 건전 게임이용 지도 역량강화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직무연수는 부산광역시교육청과 함께 진행했으며, 부산과 경남지역 초·중등 교원 26명이 참여했다
    2020.08.18 16:41
  • 넥슨은 지난 15일과 16일 자사가 주최하는 청소년 코딩 대회 '제 5회 넥슨 청소년 프로그래밍 챌린지' 멘토링 프로그램 ‘NYPC 토크콘서트’를 온라인으로 진행했다. 이틀간 각각 '코딩, 바뀌는 미래를 이야기 하다', '코딩, 하고 싶은 대로 하다'를 주제로 진행됐으며, VR, AI, 빅데이터, 머신러닝 등 다양한 분야에 종사하고 있는 전문가 10명이 참여해 프로그래머를 꿈꾸는 학생들을 위한 조언을 건넸다
    2020.08.18 16:14
  • 중국 게임사 X.D. 글로벌의 후궁의 법칙이 확률형 아이템 확률을 공개하지 않았다. 한국게임정책자율기구는 7월 31일 확률형 아이템 자율규제 미준수 게임을 공개했다. 자율규제는 한국게임산업협회에서 시행하며, 확률형 아이템 결과물에 대해 개별 확률을 공개하고, 확률정보를 유저가 쉽게 볼 수 있는 게임 내 구매화면 등에 올려야 한다
    2020.08.18 15:43
  • 기업공개를 추진 중인 크래프톤이 올해 상반기에 영업이익 5,137억 원을 달성했다. 이는 반기 실적을 공개한 국내 게임사 중 넥슨 다음으로 높은 수치다. 상반기 크래프톤 실적을 견인한 주역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아시아 성과다. 크래프톤은 지난 14일 자사 2분기 및 상반기 실적을 공시했다
    2020.08.18 10:54
  • 데브시스터즈는 14일, 2020년 2분기 실적을 공시했다. 2분기 매출은 171억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103% 상승했다. 영업손실은 12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적자폭은 줄었지만, 매출이 두 배 넘게 상승했음에도 불구하고 흑자 지속에 실패했다. 데브시스터즈 2020년 2분기 매출은 쿠키런: 오븐브레이크의 신규 유저수 증가와 결제 유저 비율 확대에 힘입어 2배 이상 늘었다. 하지만 개발 및 서비스 대응 인력 증가에 따른 인건비 상승, 신작 출시에 따른 마케팅 비용 증가로 영업비용이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26% 상승해 적자를 기록했다
    2020.08.14 16:43
  • 한 번 발매되면 영원히 남는 패키지게임과 달리, 서버에 접속해야 하는 온라인게임은 서비스가 종료되면 더 이상 만나볼 수 없습니다. 게임 플레이는 물론, 그 게임에서 만났던 다양한 캐릭터, 몬스터, 무기, 아이템, 배경, 사운드, 이펙트 등도 영원히 안녕이죠. 이는 유저 입장에서만 아쉬운 것이 아니라, 개발자 입장에서도 아까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2020.08.14 16:39
  • 한국콘텐츠진흥원은 13일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나주시 수해지역 복구에 동참했다. 콘진원 정경미 부원장, 박지수 상임감사를 비롯해 임직원 20여 명은 집중호우로 가장 큰 피해를 입은 나주시 다시면 일대에 위치한 산두노인회관을 찾아, 피해가구의 집기류 청소, 토사 제거 등을 도왔다
    2020.08.14 12:12
  • 작년까지 실적하락에 시름하던 중견 게임사가 올해 상반기에는 활짝 웃었다. 지난 1분기도 그렇고, 2분기에도 국내 게임사 대부분이 전년 동기보다 호실적을 거둔 것이다. 14일 정오 기준, 국내 게임 상장사 17곳 중 펄어비스와 위메이드를 제외한 15곳이 모두 전년 동기보다 좋은 실적을 거뒀다. 전체 중 88%가 2019년 2분기보다 호실적을 냈다는 것이다
    2020.08.14 11:55
  • 엠게임은 14일, 자사의 2020년 2분기 및 상반기 실적을 공시했다. 엠게임은 2020년 2분기 연결기준 매출 118억원, 영업이익 23억원, 당기순이익 25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 동기대비 매출 41.6%, 영업이익 113.6%, 당기순이익 172.5% 상승한 수치다
    2020.08.14 11: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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