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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엔씨소프트 작년 영업이익이 2018년보다 22% 감소했다. PC와 모바일 양쪽에서 리니지 매출이 크게 늘었으나 다른 PC 게임 및 로열티 매출이 줄며 전체 매출은 2018년 수준에 그쳤다. 이 가운데 리니지2M을 비롯해 국내외 모바일게임 신작 출시 영향으로 영업비용이 늘어나며 영업이익은 감소세를 보였다
    2020.02.12 10:31
  • 컴투스는 12일, 2019년도 4분기 및 연간 실적을 발표했다. 컴투스는 2019년 연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2.5% 감소한 4,696억 원, 영업이익은 13.4% 감소한 1,270억 원이다. 당기순이익은 1,109억 원을 기록했다. 더불어, 4분기 매출은 1,216억 원, 영업이익 332억 원, 당기순이익은 101억 원을 기록했다.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1.8% 하락했으며, 영업이익은 1.3% 상승했다
    2020.02.12 10:21
  • 위메이드는 12일, 자사 2019년 연간 및 4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 연결 재무제표에 따른 2019년 매출액은 전년 대비 약 11% 감소한 약 1,136억원, 영업손실은 약 69억원, 당기순손실 약 266억원으로 집계됐다. 영업손실의 경우 2018년 361억 원에서 80% 가량 줄어든 수치다
    2020.02.12 10:07
  • 카카오게임즈는 게임 개발사 엑스엘게임즈 지분 약 53%를 취득하고, 경영권을 인수한다고 11일 밝혔다. 카카오게임즈는 이번 투자로 엑스엘게임즈의 개발력과 게임 IP를 확보해, 포트폴리오에 다양성을 부여하고 경쟁력을 강화한다. 또, 엑스엘게임즈는 PC온라인과 모바일에 걸쳐 개발 중인 핵심 전략 타이틀에 필요한 자원을 충분히 확보하고 개발에 더욱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2020.02.11 16:34
  • 문화체육관광부가 PC방에 의무적으로 설치해야 하는 '음란물 및 사행성게임물 차단 프로그램'을 새로 선정했다. PC방을 운영하는 사업자는 3월 11일까지 프로그램을 교체해야 한다. 문체부는 2월 11일 게임물관리위원회와 함께 PC방에 의무적으로 설치해야 하는 ‘음란물 및 사행성게임물 차단 프로그램’을 새로 선정해 고시했다
    2020.02.11 13:10
  •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은 11일, 부산 인디게임과 콘텐츠 산업 창작자를 발굴, 양성하기 위해 '인디게임&콘텐츠 seed 메이킹 과정'을 개설한다. 올해 3월부터 11월까지 경성대에 위치한 ‘부산콘텐츠아카데미’에서 교육이 진행되며, 교육 대상은 1인~5인 이내 아마추어 게임 개발팀 또는 콘텐츠 제작팀이다
    2020.02.11 11:48
  • 넥슨지티가 작년에 영업손실 287억 원을 기록했다. 2018년보다 적자폭이 늘었으며 서든어택 등 주요 게임 매출 감소에 자회사 넥슨레드 영업비용이 영향을 미쳤다. 넥슨지티는 2월 10일, 자사 2019년 연간 실적을 공시했다. 작년에 넥슨지티는 매출 302억 원, 영업손실 287억 원, 당기순이익 29억 3,000만 원을 기록했다
    2020.02.11 11:21
  • 슈퍼플레이는 신세계백화점 영등포점에 32평 규모의 복합 매장을 오픈한다고 11일 밝혔다. 해당 매장에서는 배틀그라운드, 오버워치,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등 게임 굿즈부터 크리에이터 상품까지 약 300 여 종 게임 상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2020.02.11 10:48
  • 네오위즈는 2019년도 4분기 및 연간 실적을 10일 발표했다. 2019년 실적을 보면 매출액은 2,549억 원으로 전년 대비 18%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326억 원으로 전년 대비 44% 증가했다. 또한, 2019년 4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21% 성장한 727억 원을,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54% 상승한 101억 원을 각각 기록했다. 당기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88% 감소한 19억 원이다
    2020.02.10 16:16
  • 데브시스터즈는 10일, 2019년 4분기 실적을 공개했다. 2019년 4분기 영업손실은 69억 원을 기록하며 적자가 지속됐다. 반면 매출은 2018년 같은 기간에 비해 13%가 상승한 117억 원을 달성해 2014년 10월 코스닥 상장 이래 분기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 2019년 연간 실적은 영업손실 216억 원으로 2018년에 비해 75% 늘어났으며, 매출액은 376억 원으로 5% 상승했다
    2020.02.10 15:57
  • 유니티코리아가 오는 21일, 유니티 2019.3 버전 웨비나 강연을 자사 공식 유튜브를 통해 진행한다고 밝혔다. 본 강연에서는 오지현 유니티코리아 리드 에반젤리스트, 이상윤 에반젤리스트, 오승원 기술 엔지니어가 발표자로 나선다. 엔진 최신 버전인 '유니티 2019.3'에 대해 14가지 주요 기능을 중심으로 소개할 예정이다. 오는 21일 오후 2시부터 생중계되며, 유튜브 라이브 채팅을 이용한 실시간 질의응답도 한다
    2020.02.10 12:49
  • NHN은 2020년 4분기 및 연간 실적을 10일 발표했다. NHN 2019년 연간 매출은 전년 대비 17.8% 증가한 1조 4,891억 원을, 2019년 4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대비 4.8% 증가한 4,006억 원을 기록했다. 그러나 게임 매출은 지속적인 하락세를 기록하며 전체 매출대비 28% 수준을 기록해 전체 매출 기여도가 점차 줄어들고 있다
    2020.02.10 09:16
  • 작년 10월 출시된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가 분전했음에도 액티비전블리자드는 작년보다 저조한 성적을 거뒀다. 작년 연간매출은 2018년보다 13% 하락했고, 영업이익은 19% 줄었다.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는 블랙 옵스 4보다 좋은 성과를 거뒀으나 이를 뒷받침할 타이틀이 부족했다
    2020.02.07 17:16
  • 유비소프트가 앞으로 나올 신작 5종의 출시 일정에 대해 입을 열었다. ‘와치 독스: 리전’을 비롯한 3개 타이틀은 이미 공개된 가운데, 베일에 쌓인 나머지 게임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유비소프트는 지난 6일, 실적 발표 자리에서 향후 신작 출시에 대해 언급했다. 발표에 따르면 다음 회계연도인 2020년 4월부터 2021년 3월까지 총 5개 AAA급 신작을 출시하며, 이 외에도 ‘사회적 상호작용’에 초점을 둔 획기적인 게임을 준비 중이다
    2020.02.07 16:30
  • ‘KeSPA 대학생 리더스’ 12기가 6일부터 모집을 시작한다. KeSPA 대학생 리더스는 2014년부터 운영되고 있는 대표적인 e스포츠 대외활동 프로그램으로서, e스포츠에 대한 대중과 시각 차이를 좁히고, e스포츠를 좋아하는 대학생들에게 관련 경험을 제공하고자 운영되고 있다. 6년동안 총 108명이 수료했으며, 수료자 중에는 e스포츠 및 게임 업계에 진출하는 사례도 꾸준히 늘고 있다
    2020.02.06 18: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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