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572개의 뉴스가 있습니다.
  • 게임과학연구원은 오는 11일 오후 1시부터 연세대학교 백양누리 그랜드볼룸에서 제2회 게임과학 심포지엄 '포스트 디지털 시대의 이스포츠'를 개최한다. 이번 심포지엄은 지금까지 게임의 관람 이벤트화와 스포츠 종목에 머물렀던 e스포츠를 이 시대를 대표하는 기술문화 현상이라는 시선으로 조망한다
    2024.04.03 15:59
  • 지난 3월 22일부터 확률형 아이템 정보공개 제도가 시행됐다. 이번 제도는 작년 3월 21일에 확률형 아이템 정보 공개를 의무화하는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 개정에 따른 것이다. 게임물관리위원회가 신고 전담 창구와 모니터링단을 운영하고 있으며, 1차 시정요청, 2차 시정권고, 3차 시정명령 순으로 조치된다
    2024.04.02 18:49
  • 상장을 앞둔 시프트업이 전자공시를 통해 2023년 실적을 공개했다. 1일 발표된 시프트업 감사 보고서에 따르면 시프트업의 2023년 연간 매출은 1,685억 원, 영업익은 1,110억 원으로 밝혀졌다. 이는 전년 대비 각각 155% 증가, 508% 증가한 수치다. 전체 수익 비중에서 자체 게임 매출은 약 39억 원으로 집계됐다. 이는 지난 해 데스티니 차일드 서비스 종료에 의한 감소로 예상된다
    2024.04.02 17:17
  • 지스타조직위원회는 오는 4월 4일부터 5월 2일까지 약 한 달간 지스타 공식 홈페이지에서 지스타 2024 참가사 조기신청을 접수한다. 조기신청 기간은 4월 4일부터 5월 2일까지이며, 지스타 공식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조기신청 참가사에는 부스비 10% 할인이 주어지며, 접수 마감 이전에 배정된 부스가 모두 소진되면 조기 마감될 수 있다
    2024.04.02 16:48
  • 디스코드에 광고가 도입된다는 소식이 들려왔다. 해외 매체 월 스트리트 저널은 지난 31일, 디스코드가 다음 주부터 신규 광고 모델을 도입한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7일 디스코드 제품 담당 수석 부사장 피터 셀리스가 디스코드 공식 블로그를 통해 올라온 글에서 시작됐다. 해당 글에 따르면 디스코드는 ‘퀘스트’라는 방식의 유료 광고 모델을 도입한다
    2024.04.02 14:54
  • 넥슨재단은 넥슨 창립 30주년을 기념하는 착한선물 릴레이 이벤트를 개최한다. 착한선물 릴레이 이벤트는 넥슨의 사회공헌사업을 소개하고, 이와 관련된 의미가 담긴 선물을 증정하며 사회공헌사업 취지를 알리는 유저 대상 이벤트다. 4월부터 11월까지 매달 한다. 첫 주자는 국내 청각장애 어린이·청소년 지원 사업인 메이플스토리 소리 나눔 프로젝트다
    2024.04.02 14:01
  • 작년 10월, MS의 액티비전블리자드 인수가 마무리된 이후 블리자드에 큰 변화가 감지되고 있다. 우선 회사적으로도 큰 변동이 있었다. 지난 1월에 MS는 액티비전블리자드를 포함해 MS 게이밍 부서 인력 1,900명을 해고했고, 블리자드 마이크 아비라 전 대표도 사임했다. MS 피인수 이후 조직을 전면적으로 개편한 만큼 블리자드 입장에서는 소기의 성과를 보여주며 게임사로서 지닌 저력을 증명해낼 필요가 생겼다
    2024.04.01 19:21
  • 유니티가 국내 개발자들을 대상으로 유니티의 최신 기술 및 로드맵, 활용 사례를 선보이는 유 데이 서울(U Day Seoul)을 오는 5월에 개최한다. 유 데이 서울은 5월 22일 판교 경기창조혁신센터에서 진행되며, 5월 22일, 23일 양일간 유니티 코리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라이브 스트리밍되고, 사전 신청자에 한해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하다
    2024.04.01 17:26
  •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온라인’ 거짓 확률 표기 논란에 공정거래위원회(이하 공정위)가 조사에 착수한 것으로 확인됐다. 지난 20일 라그나로크 온라인은 공지사항을 통해 판매중인 유료 아이템 확률 정보를 수정했고, 이 과정에서 일부 아이템이 획득 확률이 최대 8배 더 낮았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이에 일부 유저들은 해당 사안을 공정위에 민원 신고했다
    2024.04.01 17:12
  • 한국모바일게임협회는 프록시 플래닛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를 통해 양사는 MENA 지역과의 적극적인 교류를 추진한다. 프록시플래닛은 2023년 5월 설립된 신생기업으로 MENA 지역을 중심으로 게임과 e스포츠 산업에서 다양한 비즈니스를 수행한다. MENA 지역 현지 전문가 2명과 국내 게임 전문가 2명이 설립한 회사로, 국내 게임 개발사 MENA 지역 진출과 현지화, 사업추진, 투자 등을 컨설팅한다
    2024.04.01 15:21
  • 넷마블문화재단은 1일 2024 찾아가는 게임소통학교 참가자를 모집한다. 넷마블게임소통학교 사업은 건강한 가족 게임문화 확산을 위해 전국 초등학교 학생 및 학부모에게 게임의 특성 및 활용방법을 알리고, 가족 간 소통을 지원한다. 넷마블문화재단은 학부모를 대상으로 더 깊이 있는 게임소통방법을 전달하기 위해 찾아가는 게임소통학교, 함께하는 게임소통학교까지 2단계 과정으로 진행한다
    2024.04.01 12:27
  • 넵튠은 1일 이사회를 열고 강율빈 각자대표를 단독 대표로 선임했다. 4년 만에 다시 단독 대표체제로 전환한 셈이다. 유태웅 각자대표는 김승후 대표와 함께 님블뉴런 공동대표를 맡게 되며, 넵튠 부사장으로 경영지원본부장을 겸임한다. 강율빈 대표는 서울대학교 재료공학과 경제학 복수전공 후, 산업공학과 기술경영대학원 석사, 산업공학과 기술경영경제정책대학원 박사 과정을 마쳤다
    2024.04.01 11:34
  • 성남산업진흥원과 한국모바일게임협회는 4월 22일까지 2024 인디크래프트 참가사를 모집한다. 국내 인디게임 개발자 또는 팀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특히 작년에 처음 모집한 챌린저 분야는 선정 개발사를 확대했다. 팀원 중 대학생이 50% 이상이면 챌린저로 지원할 수 있다. 또. 선정을 위한 심사위원 수도 확대한다
    2024.03.29 18:16
  • 넥슨, 엔씨소프트, 넷마블. 이른바 3N은 국내 게임업계를 대표하는 회사입니다. 오랜 시간 선두에 서 있던 이들의 강세는 오래오래 이어질 것으로 보였지만, 팬데믹이 끝난 2023년부터 실적 부진 등 여러 상황에서 내리막길로 접어들었습니다
    2024.03.29 17:42
  • 라인게임즈는 29일, 이사회와 정기 주주총회를 통해 조동현 COO(최고운영책임자)를 공동대표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조동현 신임 공동대표는 2010년부터 2014년까지 넥슨코리아에서 개발실장과 신사업본부장 등을 역임해온 바 있다. 이후 게임 개발사 슈퍼어썸을 창업해 게임 개발 및 라이브 오퍼레이션에 집중했으며, 지난해 라인게임즈의 영입 인재로 합류해 현재까지 COO로서 역할을 수행해 왔다
    2024.03.29 16:32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