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915개의 뉴스가 있습니다.
  • 한국e스포츠산업학회은 8일 한국콘텐츠진흥원 CKL기업지원센터 컨퍼런스룸에서 한국여가복지경영학회와 공동 협력사업 추진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두 학회는 각종 콘텐츠사업에 대한 상호 협력적 관계를 구축한다. ▲공동 교육연구 ▲공동 학술교류 ▲평생교육 일환의 외부 활동 등 여가와 e스포츠 산업 전문성 향상을 위한 여러 사업을 추진하기로 합의했다
    2024.07.08 18:00
  • 구글 클라우드는 8일 자사 기업용 AI 플랫폼 '버텍스 AI' 업데이트를 공개했다. 지난 5월 프리뷰 버전으로 선보였던 제미나이 1.5 플래시를 공식 출시했다. 제미나이 1.5 플래시는 짧은 지연, 가격 경쟁력, 100만 토큰 컨텍스트 윈도우를 결합해, 소매기업 채팅 에이전트·문서 처리·전체 데이터를 통합 분석할 수 있는 리서치 에이전트 등에 사용할 수 있다
    2024.07.08 10:12
  • 네시삼십삼분 자회사 디랩스 게임즈는 탈중앙화 앱 개발사 슈퍼워크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슈퍼워크는 동아시아 지역을 중심으로 성장 중인 탈중앙화 앱 '디앱' 개발사다. 유저 움직임을 통해 수익을 얻는 무브 투 언 방식의 앱 '슈퍼워크'를 통해 유저 30만 명 이상을 보유하고 있다. 디랩스 게임즈는 슈퍼워크와 동아시아 웹3 게임 시장에 대한 기술과 유저 마케팅 측면에 협업할 계획이다
    2024.07.05 19:36
  • 넷마블은 2024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했다. 보고서에는 2023년 핵심 ESG 이슈·지속가능경영성과 등을 담았다. 먼저 넷마블 사옥 지타워 친환경 건축물 수상, 여성가족부 가족친화 우수 기업 6년 연속 재인증,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 14주년 등 ESG 성과를 조명했다. 또, 경영 비전과 연계한 ESG 비전을 바탕으로 유저·구성원·주주·파트너·지역사회로 세분화한 ESG 전략을 강조했다
    2024.07.05 19:26
  • 사회과학과 정신의학, 두 영역에서 4년간 국내 게이머를 연구한 결과 게임이 사람에 직접 영향을 미친다는 증거는 확인할 수 없었다. 특히 두 연구가 다른 참여자를 대상으로 했음에도 문제적으로 게임을 이용하는 ‘과몰입군’에는 단 한 명도 남지 않았다. 즉, 게임이 의학적인 질병을 일으키는 원인이냐는 부분은 명확히 밝혀지지 않았고, 좋은 연구를 토대로 좀 더 신중하게 접근할 필요가 있다는 의견이 제시됐다
    2024.07.05 18:50
  • 온라인에서 자주 활용되는 ‘밈’과 같은 표현에 ‘불쾌한 골짜기’가 있다. 보통 CG나 안드로이드 등이 인간을 어설프게 닮았을 때 느끼는 혐오감을 표현하는 용어다. 최근 기술의 발달로 인간에 매우 근접한 AI 이미지 등이 등장하며 불쾌한 골짜기에서 파생된 ‘유쾌한 골짜기’, 혹은 ‘대유쾌 마운틴’과 같은 표현도 등장했다. 물론 불쾌한 골짜기 담론은 과학적 방법론의 부재로 가설의 영역에 머물며, 지나친 온라인에서의 오남용 등으로 학술 영역에서는 잘 활용되지 않는다
    2024.07.05 16:37
  • ‘세계 최초의 도심형 메타버스’를 내세웠지만 실효성 여부로 논란이 많았던 메타버스 서울이 오는 10월 16일 폐쇄됩니다. 이는 공개 1년 9개월 만의 폐쇄로, 그동안 약 60억 원의 예산이 투입됐죠. 당초 서울시가 투입하려던 예산은 총 400억 원이었지만, 이용자 수 부족으로 지난 4월 2025년부터 시작될 3단계 사업 계획이 보류된 후 폐쇄로까지 이어진 것입니다
    2024.07.05 16:32
  • 전세계 최고의 에픽세븐 실시간 PvP 유저가 오는 8월 결정된다. 스마일게이트는 5일, ‘에픽세븐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24(이하 E7WC 2024)’를 오는 6일 개막한다 밝혔다. 약 두 달간 진행되는 E7WC 2024는 전세계 실시간 PvP 최강자들이 자웅을 가리는 대회로, 에픽세븐이 서비스 중인 한국, 글로벌, 아시아, 일본, 유럽 등 총 5개 서버 권역 별 이용자 중 '월드 아레나' 최강자들이 참전한다
    2024.07.05 16:17
  • 경기 콘텐츠코리아 랩에서 17일까지 2024년 하반기 디지털콘텐츠 마케팅 지원 사업에 참여할 경기도 콘텐츠기업 7개사를 모집한다. 이 사업은 현재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판매 중이거나 유통 중인 디지털콘텐츠를 보유한 경기도 기업에 마케팅 자금을 지원한다. 선발된 기업은 크라우드 펀딩 또는 소셜미디어를 활용하는 방식 중 하나를 선택해 마케팅 비용 400만 원을 받는다
    2024.07.05 11:27
  • 게임은 정말 의학적인 장애나 중독을 일으킬까? 내년 국내 도입 논의 중인 게임이용장애 질병코드가 가지고 있는 한계점이 다시 한번 지적됐다. 4일 열린 제 22대 국회 게임정책포럼 준비위원회 ‘한국 게임산업 현황 및 현안 점검’ 세미나서 게임이용장애 관련 국내 주요 쟁점을 다시 짚었다. 한성대학교 조문석 사회학부 교수는 WHO의 ICD-11 게임이용장애 등록 과정 및 배경을 설명하고, 게임업계가 가진 우려와 과잉의료화에 대한 문제를 지적하며, 게임 질병 코드가 국내에 미칠 영향에 대해 설명했다
    2024.07.04 17:41
  • 경기콘텐츠진흥원과 경기게임마이스터고등학교는 4일 게임산업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경콘진 탁용석 원장·김상진 미래산업본부장과 경기게임마이스터고 정대식 교장·김병천 교감·재학생 6명이 참석했다. 업무협약 체결 후 게임 교육 현장 의견을 나누기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협약을 통해 올 하반기부터 경콘진의 민관협력 FGT/QA 지원 사업에 경기게임마이스터고 학생들이 참여한다
    2024.07.04 17:22
  • 정부가 추진하는 콘솔게임 육성에 대해 한국콘텐츠진흥원 관계자가 소니, MS 등 플랫폼 업체와 협의 중이라 알렸다. 4일 진행된 제 22대 국회 게임정책포럼 준비위원회 ‘한국 게임산업 현황 및 현안 점검’ 세미나에서 콘솔 게임 육성에 대한 질의가 나왔다. 정부에서는 지원한다고 밝혔으나, 플랫폼사와 협의된 부분이 없다는 지적이 일며 실효성에 의문이 제기된 것이다
    2024.07.04 16:27
  • 유비소프트 게임 ‘와치독(Watch Dogs)’에 기반한 영화가 발표 11년 만에 촬영에 들어갔다. 유비소프트는 4일 공식 X(트위터)를 통해 와치독 영화 촬영이 시작됐다고 전했다. 함께 공개된 사진에는 타이틀명인 와치독, 영화 감독 마티유 투리(Mathieu Turi), 촬영 감독 다니엘레 마사체시(Daniele Massaccesi A.I.C) 이름이 적힌 슬레이트 판이 나왔다
    2024.07.04 11:14
  • 위믹스 재단이 16일(화) 위믹스 데이(WEMIX DAY)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위믹스 데이에서는 글로벌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 플레이(WEMIX PLAY)’의 리뉴얼 계획을 발표한다. 향후 위믹스 블록체인 서비스와 토크노믹스 방향성을 발표할 예정이다. 위메이드는 블록체인 게임 이용자, 커뮤니티 등 위믹스 생태계 전반을 위해 위믹스 플레이 토크노믹스를 강화하고, 더 많은 게임을 온보딩해 커뮤니티 중심 플랫폼으로 변화하겠다고 전했다
    2024.07.04 09:33
  • 넥슨재단은 넥슨 창립 30주년을 기념하는 네 번째 착한선물 릴레이 이벤트를 개최한다. 7월 이벤트 주역은 FC 온라인이다. 넥슨은 FC 온라인을 토대로 유소년 축구 지원 프로그램 '그라운드N'을 운영하고 있다. 대한민국 풀뿌리 축구가 FC 온라인 성장 기반이 되었다고 보고, 축구 저변 확대를 위해 다양한 유소년 축구 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해 왔다
    2024.07.03 19: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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