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293개의 뉴스가 있습니다.
  • 액티비전블리자드가 올해 1분기에 전년보다 저조한 실적을 기록했다. 전체 매출은 22%가 감소했고, 액티비전과 블리자드 개별 매출은 동기간에 각각 49%, 43% 감소했다. 특히 액티비전은 작년 11월에 출시된 콜 오브 듀티: 뱅가드와 워존이 부진한 성적을 거뒀다고 설명했다. 액티비전블리자드는 25일, 자사 2022년 1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2022.04.26 11:56
  • 모집 분야는 게임사업(온라인/모바일 부문), 게임사업(경험분석/사업개발 부문), 게임 AI, 비전 AI, 스피치 AI, 언어 AI, 데이터 분석, 시네마틱 아트, 사운드 디자인, PM, 서비스 UX기획, 게임 기획(Live IP 부문), 게임 기획(신규IP 및 서비스 부문), 게임 엔진 개발, 게임 개발(Live IP 부문), 게임 개발(신규 IP 부문), 사내 모바일 앱 개발, 백엔드 개발, 웹 서비스 개발, 게임 IP 브랜드 기획, 조직문화(OD), 인사(HRM), 보안 관리, 시스템 엔지니어링, 글라우드 개발 등 총 25개 부문이다
    2022.04.25 16:18
  • 25일, 스마일게이트 퓨처랩이 인디게임 창작 공모전 ‘2022 인디고(IndieGo)’를 오는 4월 22일부터 5월 22일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퓨처랩 공모전은 잠재력을 갖춘 초기 인디게임 창작팀을 발굴하고, 인디게임 선/후배 사이의 기부 및 강연을 통한 커뮤니티 구축을 목적으로 개최된다. 아직 사업자 등록을 하지 않고, 플랫폼에 출시되지 않은 인디 게임을 개발하는 창작자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2022.04.25 10:09
  • 컴투스홀딩스는 22일 플랫폼 자회사 컴투스플랫폼이 디지털 콘텐츠 운영사 라티스글로벌커뮤니케이션스와 하이브 플랫폼 서비스 확대를 위한 파트너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에 따라 두 회사는 게임 플랫폼 하이브를 국내외 게임 개발사에 보급하기 위한 공동 마케팅과 영업 활동을 진행한다
    2022.04.22 15:19
  • 컴투스는 22일 컴투스 글로벌 콘텐츠문학상 2021 수상작품집을 발간했다. 컴투스는 미래 게임 및 콘텐츠 시장을 이끌어갈 우수한 창작 인재 발굴을 위해 2018년부터 매년 컴투스 글로벌 콘텐츠문학상을 개최하고 있다. 지난해 공모전은 게임과 더불어 웹툰, 웹소설, 장편소설 등 다양한 콘텐츠로 확장 가능한 스토리 발굴에 초점을 맞췄다
    2022.04.22 14:55
  • 아프리카TV는 22일 저녁 6시에 게임·e스포츠 웹예능 '게임부록' 6화를 방영한다. 6화에는 'BJ케빈UP'으로도 활동 중인 아프리카TV 서수길 CBO와 BJ 문월이 게스트로 출연한다. 이를 통해 아프리카TV가 많은 종목의 e스포츠 대회를 여는 이유 등 아프리카TV를 주제로 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눈다
    2022.04.22 14:32
  • 7월부터 데브시스터즈의 포괄임금제가 폐지된다. 앞으로 법정 표준 근무시간인 주 40시간을 초과한 근무에 대해서는 연봉 외 별도 수당을 지급한다. 22일, 데브시스터즈는 오는 7월 포괄임금제를 폐지하고 조직별 선택적 재택근무를 추진하는 등 기업 및 업무 문화 강화에 나선다고 밝혔다. 오는 7월 1일부로 데브시스터즈와 산화 자회사의 포괄임금제는 폐지되고, 법정 표준 근무시간인 주 40시간을 초과한 근무에 대해서는 연봉 외 별도 수당이 지급된다
    2022.04.22 11:58
  • 한국게임미디어협회와 한국게임기자클럽은 지난 18일, 2022년 1월과 2월 '이달의 기자상' 시상식을 진행했다. 먼저 게임포커스 박종민 기자는 '[신년기획]진흥과 규제의 갈림길에 선 한국의 'P2E' 게임, 정부는 어떤 선택을 할까'라는 기사로 1월 이달의 기자상을 받았다. 이어서 2월 이달의 기자상을 수상한 데일리게임 이원희 기자는 '20대 대선 후보들 게임공략 비교해 보니'라는 기사를 통해 20대 대통령선거를 앞두고 세 후보의 게임 공약을 분석했다
    2022.04.21 16:39
  •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문화재단은 5월부터 2022 게임문화 가족캠프를 개시한다. 캠프는 건전한 게임문화 확산을 위해 지난 2015년부터 2021년까지 8년 간 진행됐고, 약 5,180명이 참가했다. 올해는 전국 초등학생 자녀를 둔 가족 1,000명을 대상으로 한다. 올해 첫 캠프는 오는 5월 13일부터 14일까지 1박 2일 동안 강원도 평창 알펜시아 리조트에서 열린다
    2022.04.21 15:33
  •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오는 9일까지 2022 콘텐츠 창의인재동반사업에 참여할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를 위해 콘진원은 방송/스토리, 게임, 음악, 공연, 웹툰,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콘텐츠 분야 교육을 운영할 17개 플랫폼 기관을 선정했고, 이를 통해 교육생 모집과 분야별 전문 멘토링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2022.04.21 15:19
  • 넷마블은 지난 14일, 열린 2022 장애인고용촉진대회에서 개발 자회사 넷마블엔투 이지현 파트장이 산업포장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고용노동부가 주최하고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 주관하는 장애인고용촉진대회는 장애인 고용촉진에 기여한 사업주와 모범이 되는 장애인 노동자, 장애인 고용 업무 유공자를 포상하는 행사다
    2022.04.20 14:18
  •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최하며, 한국게임개발자협회가 주관하는 2022 글로벌 인디 게임 제작 경진대회가 오는 6월 27일부터 7월 7일까지 약 10일간 작품 접수를 진행한다. 2022 글로벌 인디 게임제작 경진대회는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게임 제작 독려를 통해 인디 게임제작 문화 활성화와 국내 게임산업 기반을 확장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최되어 왔다
    2022.04.19 18:20
  • 블록체인은 작년부터 업계 화두로 떠올랐고 국내외 게임사 다수가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뛰어들고 있다. 로한과 씰을 보유한 플레이위드 역시 오는 5월에 출시하는 씰M을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블록체인 사업을 전개한다. 구체적인 내용은 19일 오후 2시부터 플레이위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진행된 미디어 간담회에서 발표됐다
    2022.04.19 17:55
  •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26일부터 28일까지 2022 콘텐츠산업포럼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올해 콘텐츠산업포럼은 '콘텐츠가 이끄는 새로운 미래'를 주제로 콘텐츠 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과 새로운 도약을 위한 미래전략을 제시한다. 정책, 금융, 음악, 이야기, 게임, 방송까지 6개 분야에 걸쳐 콘텐츠산업이 미래를 개척, 탐색, 전환하는 방식에 대해 장르별로 살펴본다
    2022.04.19 13:47
  • 넷마블은 19일, 자사 신사옥 지타워가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은 국제표준화기구와 국제노동기구가 제정한 안전보건 분야 국제표준 인증으로, 산업재해 예방 및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을 위한 관리 체계 등 안전보건에 관한 사항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이에 부합하는 사업장에 부여한다
    2022.04.19 11:21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2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