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753개의 뉴스가 있습니다.
  • 컴투스가 미래 게임 및 콘텐츠 시장을 이끌어갈 창작 인재 발굴을 위한 ’컴투스 글로벌 콘텐츠문학상 2021’의 작품 접수를 지난 20일을 기해 성황리에 마감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은 ’컴투스 글로벌 콘텐츠문학상 2021’은 역대 최대 규모의 상금과 함께 수상자들의 창작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특전 등으로 접수 시작 전부터 많은 창작자들로부터 큰 주목을 받으며, ‘자유 주제’와 ‘지정 주제’ 2개 부문에서 총 400여 편의 작품을 접수했다
    2021.10.21 17:59
  • 올해 초 게임업계를 뒤흔들었던 마비노기 트럭시위를 주도한 ‘총대’가 국회에 확률형 아이템 등 게이머들이 피부로 느끼는 문제에 귀를 기울이고, 이를 해소해줄 것을 요청했다. 게임 이용자이자, 마비노기 총대인 이재원 씨는 21일 게임법을 맡고 있는 문화체육관광위원회에 의견서를 제출했다
    2021.10.21 17:58
  • 컴투스는 21일 글로벌 블록체인 게임 산업을 선도하는 ‘애니모카 브랜즈’에 전략적 투자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컴투스는 이번 투자를 시작으로 미래 디지털 산업의 주축인 블록체인 분야에 대한 연구 개발 및 투자를 확대하고 관련 사업을 본격 추진할 계획이다
    2021.10.21 17:39
  • 작년 12월에 스팀에 출시된 웬즈데이는 위안부의 아픈 역사를 해외에 알리겠다는 개발 의도를 앞세웠다. 아울러 한국콘텐츠진흥원으로부터 제작지원을 받아서 개발된 게임이기도 하다. 이러한 웬즈데이가 올해 국정감사 도마에 올랐다. 개발사 대표가 증인으로 출석해 의원에게 질책을 받은 것이다
    2021.10.21 16:58
  • 부산광역시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은 11월부터 부산 e스포츠 경기장에서 부산 중학생을 대상으로 한 e스포츠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를 통해 현장에서 프로게이머, 심판, PD, 캐스터 등의 e스포츠 업계 다양한 직군을 체험할 수 있다. 10월 25일부터 참가자를 모집해 11월 8일부터 총 18회 운영된다
    2021.10.21 14:29
  • 경기도는 오는 31일까지 경기 국제 e스포츠 대회 국내 선발전에 참가할 선수를 모집한다.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e스포츠 아마추어 선수를 발굴하고, 국산 게임 e스포츠화를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참가 종목은 리그 오브 레전드와 레인보우식스: 시즈, 이터널 리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까지 4종이다
    2021.10.21 13:19
  • 스토리게임 개발사 스토리타코는 지난 9월에 신용보증기금으로부터 투자받았다고 밝혔다. 스토리타코는 넵튠에서 지분투자를 받았고, 이번에는 신용보증기금에서 추가로 투자를 유치했다. 투자금은 두 건을 합쳐 30억 원이다. 스토리타코는 2018년에 설립된 스토리게임 개발사다. 대표작은 45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위험한 그놈들이고, 3년 간 게임 10종 이상을 출시했다
    2021.10.20 14:01
  • 넷마블은 20일, 하나은행과 코스피 등 실제 투자상품에 대해 배울 수 있는 모의투자게임을 냈다. 게임 이름은 '투자의 마블'이며 넷마블 대표작 제 2의나라와 하나은행 모바일 앱 '하나원큐'에서 플레이할 수 있다. 방식은 모두의마블과 비슷하다. 주사위를 굴려 나온 숫자대로 말을 움직이고, 도착한 말판 위에 있는 각종 투자 상품에 투자 여부 및 금액을 결정한다
    2021.10.20 11:42
  • 게임 이용장애를 공식적인 질병에 포함시켰던 WHO가 코로나19 백신을 알리고, 백신 접종을 독려하는 모바일게임을 냈다. 게임 제목은 ‘안티도트 COVID-19이며, 코로나19 해독제라는 뜻이다. WHO는 핀란드 게임 개발사 사이온 게임즈와 세계백신면역연합, 유니세프 핀란드와 이 게임을 공동 개발했다고 밝혔다
    2021.10.20 10:29
  • 쿠카 게임즈는 19일, 지스타 2021 B2C 부스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출품작은 자사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 전략 게임 '삼국지 전략판'이다. 지스타 현장에서는 삼국지 전략판 부스가 운영되며, 게임 브랜드 영화인 ‘천류’가 최초로 공개된다. 영화 ‘천류’는 거장으로 손꼽히는 오우삼 감독이 제작했고, 삼국시대에 살아가는 일반 병사를 중심으로 이야기를 풀어낸다
    2021.10.19 11:47
  • 넷마블은 19일, 개발 자회사 넷마블에프앤씨가 스포츠게임 개발사 나인엠인터렉티브를 100% 흡수합병한다고 공시했다. 나인엠인터렉티브는 EA스포츠 출신 인력이 2014년에 설립한 개발사로, 모바일게임 얼티밋 테니스, 익스트림 풋볼, 9M 프로야구, CPBL 프로베이스볼을 선보였다.
    2021.10.19 11:27
  • 인앱결제 강제 금지법, 저작권 침해 증가 등 콘텐츠분쟁 주요 내용에 대해 관련 민원을 담당하는 콘텐츠분쟁조정위원회가 개최하는 포럼이 열린다. 기조연설은 위원회 1, 2기 조정위원장을 역임한 성낙인 서울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명예교수가 진행하며, 한국 콘텐츠 성장과 동시에 급증한 콘텐츠산업 내 분쟁에 대응하기 위한 위원회 역할과 나아갈 방향에 대해 발표한다
    2021.10.19 11:19
  • 게임의, 게임에 의한, 게이머를 위한 안경이 나온다. 모니터에서 발생하는 각종 안 좋은 빛을 차단하는 게이밍 안경이다. 일본 안경 제조사 조프는 지난 15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게이밍 안경 '조프 게임'을 공개했다. '게임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안경'이란 슬로건과 함께 공개된 이 안경은 게이머에 특화된 다양한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2021.10.18 17:40
  • 아이톡시는 18일, 플러그박스가 자사 최대주주가 됐다고 공시했다. 아이톡시 최대주주인 플러그박스는 투엠비게임, 블루솜 등 VR·PC·모바일게임 개발 자회사 5곳을 보유한 게임 회사다 플러그박스는 제 3자 유상증자배정을 통해 총 보유 지분 36.38%로 아이톡시 최대주주가 됐다. 이에 따라 아이톡시는 플러그박스 자회사가 됐다.
    2021.10.18 17:38
  • 그랑삼국 등 해외 게임 4종이 확률 정보 공개를 중심으로 한 확률형 아이템 자율규제를 지키지 않은 것으로 조사됐다. 한국게임정책자율기구는 18일, 한국게임산업협회가 시행하는 확률형 아이템 자율규제 미준수 게임을 공개했다. 자율규제는 확률형 아이템 결과에 대한 개별 확률을 공개해야 하며, 확률 정보를 유저가 쉽게 볼 수 있는 게임 내 구매화면 등에 안내해야 한다
    2021.10.18 17:20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1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