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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웹젠 대표작 '뮤 온라인'을 기반으로 한 웹툰 '슬레이브 B'가 1일부터 중국 내 연재를 시작했다. 웹툰 '슬레이브 B'는 '용의 아들 최창식', '라크리모사' 등으로 유명한 임인스 작가가 글을, 박지 작가가 그림을 맡았다. 중국에서는 웹툰 플랫폼 '텐센트 동만'에 '대륙무쌍'이라는 이름으로 연재되며, 매주 월요일마다 업데이트된다
    2020.06.01 18:35
  • 한국모바일게임협회는 성남시와 함께 준비하는 2020 인디크래프트 개최에 게임업계 후원이 이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2020 인디크래프트에 참여할 국내외 인디게임 개발사들을 모집하며, 행사는 7월 22일부터 26일까지 나흘 간 온라인 가상 전시 게임쇼로 진행된다. 5월 20일부터 후원모집을 시작해 열흘만에 개인 후원자 60여 명이 참여해 후원금 14,260,100원을 모았다
    2020.06.01 16:39
  • 넥슨은 2019년 한글날을 맞이해 자사 폰트 5종을 무료로 배포한 바 있다. 당시에는 비상업적인 용도로만 쓸 수 있도록 제한되어 있어 유튜브 영상 등 상업적인 콘텐츠에는 사용할 수 없었다. 이러한 넥슨 폰트를 이제는 용도 제한 없이 자유롭게 쓸 수 있다. 넥슨은 6월 1일 자사 폰트 배포 홈페이지 레벨업을 통해 자체 제작한 무료 폰트 5종을 용도 제한 없이 무료로 배포한다고 밝혔다
    2020.06.01 16:13
  • 게임물관리위원회는 지난 5월 29일 시타딘 해운대 호텔에서 2020 게임이용 전문지도 교육연구회 출범식을 진행했다. 교육연구회는 게임 연령등급 준수 등 청소년의 올바른 게임이용 가치관 확립을 위한 교육연구 활동을 수행하기 위해 출범했다. 서울, 경기, 부산 초·중등 교사 6명으로 구성된 자문위원과 게임 전문지도사 21명, 게임위 교육담당자 등으로 구성됐다
    2020.06.01 15:27
  • 글로벌 게임시장 진출 전략과 미래 게임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는 2020년 게임콘텐츠 신흥시장 오픈포럼이 온라인으로 열린다.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최하고, 한국모바일게임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포럼은 신흥시장 진출 전략을 공유하고, 해외 활로 개척 실제 사례를 통한 현지 전망 및 신시장 개척을 통한 게임산업의 해외진출 가속을 위해 2017년부터 진행됐다
    2020.06.01 13:08
  • 부산광역시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은 6월부터 격월로 e스포츠 토크쇼 '[e팩트]'를 진행한다. [e팩트]는 e스포츠 산업에서 활약 중인 선수, 구단 운영진, 캐스터, 은퇴선수 등을 초빙해, e스포츠 산업 현황과 미래 전망을 공유하는 프로그램이다. 지속적인 개최를 통해 세계적 지식공유 컨퍼런스 TED와 같이 e스포츠 산업 지식을 망라하는 전문 콘텐츠로 거듭나겠다는 취지다.
    2020.06.01 12:58
  • 한국모바일게임협회와 한국블록체인콘텐츠협회는 29일 GNB 프로토콜과 힌국 모바일게임과 블록체인 시장 발전 및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온라인게임, PC게임, 모바일게임, 콘솔 게임 및 Dapp 개발사가 쉽게 블록체인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GNB SDK라는 모듈화된 독립 라이브러리를 제공하기로 했다
    2020.06.01 12:49
  • 앱애니는 1일, 글로벌 마켓 시장조사 기업 IDC와 함께 2020년 게임산업 트렌드와 코로나19로 인한 모바일게임 시장 변화를 리뷰하는 게임 스포트라이트 2020 리뷰를 발표했다. 앱애니는 보고서를 통해 2020년은 모바일게임과 모바일 시장 전반에 있어 기록적인 앱 다운로드와 소비자 지출이 일어날 것이라고 예측했다
    2020.06.01 12:10
  • 그라비티가 29일, 자사 2020년 1분기 실적을 공시했다. 그라비티 2020년 1분기 매출은 733억 원, 영업 이익은 104억 원을 기록했다. 전분기 대비 매출 2.2%, 영업 이익은 477.8%가 증가했으나 전년 동기 대비로는 각각 45.1%, 56.19% 감소했다. 전년 동기 대비 감소한 이유는 지난 2019년 1분기가 그라비티 사상 최대 매출을 기록한 분기이기 때문이다
    2020.05.29 23:30
  • 지난 27일, 블리자드가 올해 블리즈컨 오프라인 행사를 취소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유는 당연히 코로나19 때문입니다. 블리즈컨 하면 매해 연말을 담당하는 대표적인 글로벌 게임행사 중 하나인데, 코로나19 시국을 이기진 못했습니다. 이렇듯 코로나19의 영향력이 연말까지 뻗치고 있는 가운데, 굳건히 개최 의지를 불태우고 있는 대형행사가 하나 있으니 바로 차이나조이입니다
    2020.05.29 18:24
  • 넥슨은 29일 슬로우애시드와 함께 온라인 패션 스토어 무신사를 통해 카트라이더 의류를 출시했다. 이번 옷은 슬로우애시드 특유의 과감한 색상과 디자인 요소로 카트라이더 IP를 재해석한 컬래버레이션 의류로, 긴팔티·반팔티·후드티·반바지·모자 등 제품 13종으로 구성됐다
    2020.05.29 18:12
  • 게임국가기술자격검정, 일명 게임 자격증이라 불리는 이 검정은 무려 2003년에 시작되어 17년간 진행됐다. 게임기획, 게임그래픽, 게임프로그래밍 3가지로 나뉘며 매년 시험을 진행해 합격자를 배출하고 있다. 기간도 오래됐고, 정보처리산업기사와 같은 ‘국가검정자격증’이며 세금도 들어간다
    2020.05.29 16:58
  • 넷마블 방준혁 의장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훼 농가를 돕기 위해 ‘플라워 버킷 챌린지’ 캠페인에 동참했다. 방준혁 의장은 넷마블문화재단을 통해 공기정화식물 및 꽃 화분 200개를 회사 인근 지역아동센터 53개소에 차주 중 전달할 계획이다. 또 5월 한달 동안 결혼 및 출산(본인 및 배우자)을 한 임직원들에게도 축하 꽃바구니를 증정한다
    2020.05.29 10:41
  • 넷마블문화재단은 건강한 게임문화 확산을 위해 '제1회 게임인라이프 공모전'을 전국민 대상으로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게임인라이프’는 게임으로 긍정적인 변화를 경험한 이용자들의 사연을 작품으로 모집해 시상하는 공모전으로, 넷마블 창립 20주년을 기념해 넷마블문화재단이 게임이 주는 다양한 가치를 이용자들의 실제 경험을 통해 발견하고 이를 널리 알리기 위해 특별 기획한 사회공헌 사업이다
    2020.05.28 18:10
  • 일반적으로 왕의 주변에는 신하, 하인, 시녀, 근위대, 왕족 등 수많은 사람들이 함께 한다. 왕성이니까 당연한 광경이긴 한데, 요즘 시국엔 저기서 집단감염이라도 일어나면 왕의 생명부터 위험하지 않을까 하는 걱정이 앞선다. 하지만, 여기 소개할 왕들은 집단감염 따위 전혀 문제될 것이 없다. 타인과의 접점을 최소화하고 외롭고 고독하게 군림하는 왕이기 때문이다
    2020.05.28 17: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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