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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7월 중 코스피 상장을 목표로 한 시프트업은 이후에도 파트너사와 합을 맞추는 게임 개발 중심 회사로 활동한다. 공모를 통해 모은 자금을 토대로 개발 역량을 더 공고히 하여 승리의 여신: 니케, 스텔라 블레이드를 더 가치 있는 IP로 키우고, 신중하게 게임 라인업을 늘려갈 계획이다. 시프트업은 25일 IPO 기자간담회를 통해 상장 후 전략에 대해 밝혔다
    2024.06.25 16:44
  • 엔씨소프트는 신설회사인 엔씨큐에이와 엔씨아이디에스 대표이사 후보자를 선정했다고 25일 밝혔다. 엔씨큐에이 대표이사 후보자는 김진섭 엔씨소프트 QA센터장(상무)이다. 엔씨아이디에스 대표이사 후보자로는 이재진 전 웅진씽크빅 대표를 영입했다. 김진섭 후보자와 이재진 후보자는 주주총회와 이사회를 통해 공식 선임될 예정이다
    2024.06.25 12:46
  • 엔씨소프트는 24일, 앞서 예고한 분사 계획에 대한 회사분할 결정 내용을 공시했다. 오는 10월 1일 분할되는 신설회사는 2곳이다. QA 서비스 사업부문을 담당하는 엔씨큐에이(가칭), 응용소프트웨어개발공급 사업부문을 담당하는 엔씨아이디에스(가칭)이다. 두 회사는 비상장법인이며, 발생주식 100%를 엔씨소프트가 배정받는 단순 물적분할 방식으로 분할한다
    2024.06.24 18:28
  • 넷마블문화재단은 24일 넷마블게임아카데미 부트캠프 4기 참가자를 모집한다. 넷마블게임아카데미 부트캠프 사업은 게임 개발 경험 및 역량을 가진 학생을 대상으로 집중 멘토링을 통해 게임 개발에 특화된 전문가를 양성하는 프로그램이다. 오프라인을 기반으로 8개월 간 게임 개발에 대한 범용적인 교육을 제공하는 게임아카데미와 달리, 부트캠프는 온라인으로 방학기간에 약 2개월 간 심화된 실무 개발 훈련을 한다
    2024.06.24 11:17
  • 게임문화재단은 오는 7월 2일 양재 엘타워에서 재단이 주최하고 게임과학연구원이 주관하는 2024 게임과학포럼을 연다. 이번 포럼은 게임을 둘러싼 다양한 현상과 관점 차이를 뇌과학·인지과학·사회과학 등 과학적 시각에서 입체적으로 조명해 게임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를 증진하는 것이 목적이다. 기조연설에서는 연세대학교 윤태진 교수가 게임 과학의 의미를 제시한다
    2024.06.24 09:56
  • 넥슨은 아동복지전문기관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이 21일 주최한 제4회 대한민국 어린이대상에서 어린이가 뽑은 최고의 착한기업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어린이대상은 매년 아동권리 증진에 기여한 인물 및 단체를 어린이가 직접 뽑는 국내 유일의 시상식으로, 후보 추천부터 투표와 시상까지 전 과정에 아동이 참여한다
    2024.06.24 09:46
  • 초격차, 초사이어인, 초필살기는 들어봤지만 ‘AI 기반 자동검증과 휴먼팩터 등을 고려한 초몰입 제너레이티브 게임’은 처음입니다. 정부가 지난 18일에 ‘K-콘텐츠 글로벌 4대 강국 도약전략’을 발표하며 소개한 것입니다. 생성 AI가 급부상하며 이를 활용한 뭔가를 만들어 새 먹거리로 키우겠다는 의도로 보입니다만, 현재 발표한 내용만으로는 구체적으로 뭘 만들겠다는 것인지는 알 수 없습니다
    2024.06.21 16:28
  • 엔씨소프트가 지난 19일, 2024년 임금협상 조인식을 진행했다. 엔씨소프트 노사는 평균 연봉 350만 원 인상, 일시금 50만 원 지급에 서로 합의했다. 아울러 직원 평가 등급 A등급 이상자는 최저 150만 원 인상이 보장된다. 직원 평가는 1등급에 해당하는 GE(Greatly Exceed)부터 E(Exceed), A(Achieve), NI(Need Improvement), U(Unsatisfactory)순으로 나뉘며, 그 중 A등급 이상을 받는 인원은 90% 이상인 것으로 전해졌다
    2024.06.21 15:28
  •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한류 콘텐츠 수출시장 다변화를 위한 호주 비즈니스센터를 설립했다. 오세아니아 지역에 위치한 호주는 뉴질랜드와 더불어 남태평양 권역 내 경제를 이끌고 있는 국가로, 동남아시아 및 태평양 지역 중 가장 규모가 큰 콘텐츠시장을 형성하고 있다. 작년 호주 콘텐츠시장은 419억 1,200만 달러이며, 지난 5년간 연평균 성장률은 3.7%다
    2024.06.21 15:14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2024년 연내 출시를 앞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내부 전쟁(World of Warcraft: The War Within) 및 디아블로 4: 증오의 그릇(Diablo 4: Vessel of Hatred) 출시를 기념해 오는 8월 독일 쾰른에서 열리는 게임스컴(Gamescom)에 참가한다. 블리자드는 올해 게임스컴에서 다른 Xbox 게임 스튜디오(Xbox Games Studios)와 함께 Xbox 부스에 합류한다
    2024.06.21 12:54
  • 한국모바일게임협회는 20일 인제대학교 AI융합대학 및 SW중심사업단과 게임산업 연구 및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MOU를 맺었다.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게임산업 연구 및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SW·AI 융합산업 분야 산학 공동연구 및 사업 추진 협력 ▲SW·AI 융합산업 산업현장 수요에 맞는 교육과정 개설 및 운영 ▲SW·AI 융합산업 특화과정 운영을 위한 인프라 구축 및 교육 관리 ▲취업·창업 비즈니스 마인드 함양 프로그램 운영 ▲산학협력 프로젝트 운영 ▲현장실습·인턴십 협력 ▲게임산업 발전을 위한 상호 협력 ▲기타 상호발전에 필요한 제반 사항 등을 같이하기로 했다
    2024.06.21 12:53
  • 지난 18일에 정부가 ‘K-콘텐츠 글로벌 4대 강국 도약전략’을 발표했다. 게임을 포함한 국내 콘텐츠산업을 한국경제 저성장을 극복할 핵심산업으로 육성하겠다는 것이다. 여기서 발표된 게임 진흥정책은 정부가 5월에 발표한 ‘게임산업 진흥 종합계획과 큰 틀에서 같다. ▲콘솔 게임 육성 ▲확률 공개 제도를 위시한 이용자 권익 보호 ▲ 지스타 글로벌 게임쇼로 도약 등이다
    2024.06.20 15:44
  • 엠게임은 중국에서 '열혈강호 온라인' 그래픽을 불법 도용해 서비스한 중국 게임사를 적발하고, 이에 대한 손해배상금을 지급받았다. 엠게임은 작년 7월 중국 게임사 킹넷과 PC MMORPG 열혈강호 온라인 리소스 활용을 허가하는 라이선스를 체결했다. 이 계약으로 킹넷은 그래픽 리소스를 활용해 게임을 개발·서비스할 수 있으며 전세계 열혈강호 온라인 리소스를 도용한 게임을 적발하고 방지할 수 있는 권리를 부여받았다
    2024.06.20 13:31
  • 심즈 경쟁작으로 기대를 받았던 인생 시뮬레이션게임 ‘라이프 바이 유(Life By You)’ 개발이 중단된 후, 이를 만들던 스튜디오가 폐쇄됐다. 패러독스 엔터테인먼트는 18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캘리포니아에 위치한 패러독스 텍토닉(Paradox Tectonic) 스튜디오를 폐쇄한다고 발표했다. 개발사는 2019년부터 ‘라이프 바이 유’를 개발 중이었으며, 직원 24명이 재직 중이었다
    2024.06.20 10:59
  • 소니가 5년 연속으로 게임스컴에 참가하지 않는다. 독일 게임 매체 ‘게임스 비르트샤프트(Games Wirtschaft)’는 지난 19일, 소니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와의 인터뷰를 통해 올해도 게임에 참가하지 않는다고 보도했다. 소니의 게임스컴 불참은 2019년부터 이어져온 자체 쇼케이스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 영향으로 보인다.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를 통해 꾸준히 신작을 공개하며 안정 궤도에 오른 자체 쇼케이스 덕에, 소니는 이전부터 E3 등 게임쇼에서도 불참한 바 있다
    2024.06.20 10: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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