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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한국게임미디어협회 산하 한국게임기자클럽은 24일 시프트업 니케:승리의 여신을 게임 오브 지스타 2021로 선정했다. 게임 오브 지스타는 B2C 출품작 중 최고의 게임을 뽑는 상으로, 한국게임기자클럽 소속 게임전문기자단 투표로 결정된다. 니케:승리의 여신은 시프트업 모바일 신작이다
    2021.11.24 14:21
  • 슈퍼캣은 24일 도트 아티스트 교육 프로그램 '슈퍼캣 도트 아카데미' 2기 참가자를 모집한다. 슈퍼캣 도트 아카데미는 도트 그래픽 노하우를 알려주며, 슈퍼캣에서 근무하는 도트 아티스트 멘토링 상담을 받으며 현장 중심 경험을 쌓을 수 있다. 아울러 취업으로 이어지는 채용 연계형 프로그램이다
    2021.11.24 12:55
  • 국내 대표 게임사로 손꼽히는 엔씨소프트, 넥슨과 비교하면 넷마블은 상대적으로 잠잠해 보인다. 그러나 넷마블이 아무것도 준비하지 않는 것은 아니다. 현재 개발 중인 주요 신작을 내년 상반기부터 하나씩 시장에 선보인다. 넷마블이 준비 중인 신작 중 구체적으로 윤곽이 드러난 신규 타이틀은 3종이다
    2021.11.23 14:27
  • 넥슨재단이 어린이 재활병원 건립에 또 한 번 힘을 보탠다. 넥슨은 22일 넥슨재단이 경상남도, 창원시, 창원경상국립대학교병원과 경남권 넥슨어린이재활병원 건립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100억 원의 기금을 기부하기로 약정했다고 밝혔다. 창원경상국립대학교병원에서 운영하는 경남권 넥슨어린이재활병원은 창원시 성산구 남산동에 건립을 추진 중인 경남권 최초의 공공어린이재활병원으로, 2024년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2021.11.22 18:08
  • 컴투스는 그룹사 역량 결집을 위해 신사옥 건립을 추진하고 차세대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한 미래 전략 클러스터를 조성한다. 컴투스는 그룹사 경쟁력의 통합 성장 및 최상의 연구 개발 환경 확보를 위해 신 사옥 건립을 진행하고, 이를 위한 타법인 주식 취득을 결정했다고 22일 공시했다. 신 사옥은 중구 소재의 약 1만㎡ 대지에 연면적 10만㎡ 이상의 규모로 건설되며 을지로 3가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자리할 예정이다. 2026년 컴투스의 그룹사 전체가 입주할 계획으로, 미래 글로벌 콘텐츠 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전략적 거점으로 조성된다컴투스는 그룹사 역량 결집을 위해 신 사옥 건립을 추진하고 차세대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한 미래 전략 클러스터를 조성한다. 컴투스는 그룹사 경쟁력의 통합 성장 및 최상의 연구 개발 환경 확보를 위해 신 사옥 건립을 진행하고, 이를 위한 타법인 주식 취득을 결정했다고 22일 공시했다
    2021.11.22 18:07
  • 엔젤게임즈는 지난 17일부터 21일까지 열린 지스타 2021에서 자사 신작 2종을 선보였다. 이번 지스타에 엔젤게임즈는 자체 개발한 모바일 2D 액션 RPG 신의 탑M: 위대한 여정과 액션 어드벤처 원더러스: 더 아레나를 출품했다. 현장에는 두 게임 시연존과 게임 굿즈를 판매하는 굿즈샵이 운영됐다
    2021.11.22 17:58
  • 미르4 흥행 이후 국내 게임업계를 강타한 NFT는 지스타 2021에서도 화제로 떠올랐다. 다만 이쯤에서 냉정하게 짚어야 할 부분이 있다. 해외에서는 사정이 다르지만 국내에서는 관련 법을 개정하기 전에는 현금 혹은 이에 준하는 자산으로 환전이 가능한 NFT 게임을 출시할 수 없다
    2021.11.22 16:48
  •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개최 후 처음으로 인원제한을 걸고 진행했던 지스타 2021 현장에 2만 8,000여 명이 방문했다. 이는 미디어, 업계 관계자에만 제한적으로 열렸던 17일을 제외하고, 일반 관람객 입장이 진행된 18일부터 21일까지 현장에 방문한 사람을 집계한 것이다
    2021.11.22 11:50
  • 게임위 김규철 위원장이 지스타 현장에서 열린 메타버스 관련 토론회 현장에서 메타버스와 함께 이야기되는 NFT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기존 게임위 입장과 마찬가지로 NFT가 포함된 게임은 현행 게임법에서는 등급을 내주는 것이 불가능하며, 게임위가 무조건적으로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게임을 금지하는 것은 아니라는 것이다
    2021.11.20 17:21
  • 지스타는 기본적으로 게임 전시와 홍보에 집중된 행사지만 게임이라는 문화 그 자체에 매료된 사람들도 많습니다. 그들 중 일부는 캐릭터 코스프레로 자신의 열정을 과시하곤 하죠. 지스타가 작년에 온라인으로 진행됐던 탓인지 올해는 유독 넘치는 애정을 과시하려는 일반인 코스어들이 많이 보였습니다. 이렇게 활발하고 개성 넘치는 모습은 오로지 지스타에서만 볼 수 있는 모습입니다. 코스어들이 워낙 많아 모두를 담지는 못했지만 게임메카가 조금이나마 촬영해봤습니다
    2021.11.20 15:36
  • 지스타가 2년만에 오프라인으로 열렸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전체적으로 행사 규모가 작아졌지만, 카카오게임즈를 필두로 크래프톤, 엔젤게임즈, 그라비티, 시프트업 등 다양한 게임사들이 참가해 자리를 빛냈습니다. 수많은 이벤트가 진행되고 많은 관람객들이 방문해 열기를 한층 끌어올렸습니다. 그리고 그 열기의 중심에는 행사장의 '꽃' 부스모델들이 있었죠. 이 기회를 놓칠세라 게임메카는 행사장 곳곳을 누비며 부스모델의 모습을 담아봤습니다
    2021.11.20 14:10
  • 엔젤게임즈는 지스타 2021에 '신의 탑M'과 '원더러스' 두 작품을 내놓았다. 두 게임 모두 한 번 보면 잊을 수 없는 캐릭터성으로 무장한 게임인데 이게 웬걸, 게임 속 캐릭터들이 뛰쳐나와 엔젤게임즈 부스 한켠에 자리잡았다. 게임메카는 주저 없이 신의 탑M 2명, 원더러스 2명으로 이루어진 4인의 엔젤게임즈 부스모델을 사진에 담았다
    2021.11.20 12:13
  • 최근 십 몇 년 간, 지스타 주최측의 1차 목적은 행사 규모 확대였다. 사실 주최측 입장에서야 입장객 기록을 발표하며 흐뭇했겠지만, 관람객이나 참여 업체들은 이런 상황이 그다지 반갑지 않았다. 그러던 중, 입장객이 줄자 지스타의 풍경이 바뀌었다. 일반 관람객과 업계 관계자들은 보다 여유를 갖고 게임쇼 구석구석을 돌아볼 수 있었고, 사람에 치여 피로를 느끼는 경우도 줄었다. 일반적인 수용 인원보다 훨씬 많은 사람을 받아 과부하를 일으켰던 벡스코 역시 훨씬 쾌적한 상태로 유지됐다
    2021.11.20 11:41
  • 펄어비스는 19일, 지스타 2021이 진행되고 있는 벡스코 컨벤션홀에서 '차세대 엔진 개발 포스트모뎀'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발표는 고광현 리드 엔진 프로그래머가 맡았으며, '붉은 사막'과 '플랜 8', '도깨비'에 적용되고 있는 자사 엔진의 강점을 소개했다. 고 프로그래머가 설명한 펄어비스 차세대 엔진의 핵심은 총 높은 품질의 게임을 더 빠르게 개발하는 방법과 더 자세히 표현하는 것, 그리고 신규 프로젝트와 멀티 플랫폼에 모두 대응할 수 있는가였다
    2021.11.19 16:45
  • 올해 지스타 2021에서 엔젤게임즈 부스엔 유독 많은 사람들이 몰렸다. 신의 탑M과 원더러스 시연 뿐 아니라, 이벤트 참가를 통해 다른 곳에서 구하기 어려운 굿즈를 다수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게임메카는 엔젤게임즈 부스에서 얻을 수 있는 다양한 굿즈들을 카메라에 담아 보았다
    2021.11.19 14: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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