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산업, 모바일

카카오, 미드코어게임 위해 ‘테스트 기능’ 추가한다

/ 1

▲ 카카오 게임사업부 임보라 PM

RPG와 같은 미드코어게임이 최근 모바일 트렌드로 떠오른 가운데, 카카오가 개발사를 위한 새로운 서비스를 발표했다.

카카오 게임사업부 임보라 PM이 18일(금), 서울 광진구 세종대학교 컨벤션홀에서 열린 ‘스마트게임데이즈 2013’ 강연에서 개발사들이 게임을 출시하기 전 카카오 플랫폼으로 테스트를 진행할 수 있는 기능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임 PM은 카카오와 제휴를 맺은 일부 개발사들이 해당 기능을 요청했고, 카카오 자체적으로도 그런 부분이 필요하다는 판단 하에 이와 같은 결정을 내렸다고 설명했다. 사전 테스트의 필요성이 대두된 이유는 최근 카카오로 출시되는 미드코어게임들이 많아지면서 서버의 수용 인원과 게임 밸런스 등 정식서비스에 앞서 테스트해야 할 부분이 많아졌기 때문이다.

게임 사전 테스트 기능은 아직까지 구상 단계로, 구체적인 시스템과 지원 방식은 밝혀지지 않았다. 

또한 카카오는 올해 하반기를 기점으로 ▲소셜그래프를 강화해 유저의 정보에 따라 게임 상대를 추천하는 기능과 ▲미드코어게임을 위한 전용 프로그램을 만들고 ▲게임 채널 자체를 개편하는 등 많은 변화를 가할 예정이다. 

이에 대해 임 PM은 “카카오는 퍼블리셔가 아니라 채널링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 업체”라며 “미드코어게임을 개발하는 회사가 많아지는 만큼 플랫폼 자체의 고도화를 계획 중”이라고 말했다.

이 외에도 임 PM은 강연을 통해 카카오가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와, ‘카카오 위기론’에도 불구하고 상승 그래프를 찍은 카카오의 매출 수익율 등을 공개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허새롬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5
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