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새롭게 추가된 '이순신', '사무라이' 코스튬 (사진제공: 엠게임)
엠게임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MMORPG ‘다크폴: 잔혹한 전쟁(이하 다크폴)’에 ‘충무공 이순신’과 ‘사무라이’ 갑옷 및 클랜을 위한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고 18일(금) 밝혔다.
‘다크폴’의 핵심 콘텐츠는 파티원 외 모든 유저의 공격이 가능한 하드코어 PvP다. 더불어 한국과 일본 유저가 한 서버에 접속할 수 있어, 육지와 바다를 넘나들며 게임 내 실제 국가전이 펼쳐지기도 한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되는 코스튬 ‘충무공 이순신’과 ‘사무라이’는 한국과 일본 유저 모두에게 상징적인 복장이다.
또한 클랜성의 영토 내에 있으면 기량과 공격력 등이 상승하며, 클랜원과 권한을 부여 받은 동맹들이 사용할 수 있는 클랜시장 등이 새롭게 추가된다. 더불어 클랜성 영토에서 일어나는 활동비율에 따라서 다양한 아이템이 쌓이는 수집기도 등장하는데, 수집기에 찬 아이템은 누구라도 가져갈 수 있다.
이 외에 비나 눈이 오면 시야가 좁아지거나 바닥이나 캐릭터, 몬스터에 빗물이 흐르고 눈이 쌓이는 등 시간의 흐름에 따른 사실적인 날씨 효과도 추가됐다.
한편, 엠게임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20일(일)부터 오는 6월 1일까지 해상 요새인 블러드빌지와 킬홀을 점령한 기간이나 횟수에 따라 해당 클랜장에게 전함 등의 함선과 수리 조각 등을 지급하고, 21일(월)부터 5월 19일(월)까지 친구를 초대한 유저에게 초대한 친구들의 기량 합산에 따라 방어구와 무기 세트, 마스크와 캐시, 물약 등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다크폴’ 업데이트와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http://darkfall.mgame.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최근에 막내 위치를 벗어난 풋풋한 기자. 육성 시뮬레이션과 생활 콘텐츠를 좋아하는 지극히 여성적인 게이머라고 주장하는데, 이상하게 아무도 납득하지 않는 것 같음.glassdrop@gamemeca.com
- 형사 아빠와 탐정 딸, 부녀 추리 어드벤처 루미네나이트 공개
- 포지션과 챔피언 미리 고른다, 롤 ‘빠른 플레이’ 테스트
- 심즈 개발자의 인생시뮬 신작 '라이프 바이 유' 9월 출시된다
- 유저를 가장 많이 죽인 보스는 말레니아, 엘든 링 1주년 통계
- [순정남] 고인물들의 해괴망칙한 엘든 링 플레이 TOP 5
- 초능력 수사물 스테퍼 케이스, 스토리·트릭 완성도가 놀랍다
- ˝에셋을 샀을 뿐인데˝ 엘든 링 도용 의혹에 개발사 해명
- 넥슨, EA와 피파 온라인 4 서비스 연장 계약 체결
- 4,684종 게임 대상, 스팀 봄 할인 24일까지 진행
- 블루 아카이브·쿠키런: 킹덤 中 판호 발급, 국내 게임주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