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비디오

'오큘러스' 기지개, 소비자 버전 동봉된 정식 개발자 키트 배포

/ 1

▲ '오큘러스 리프트' 공식 트레일러 (영상출처: 공식 유튜브 채널)

‘오큘러스 리프트’ 개발자 키트 정식 버전 발송이 시작되면서, 내년 게임업계 큰 변수로 작용할 가상현실 플랫폼의 문이 서서히 열리고 있음을 알렸다.

오큘러스VR은 21일(현지시간), 자사의 가상현실 헤드셋 기기 ‘오큘러스 리프트’ 최신 개발자 키트 배송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번 배포는 가상현실 타이틀 출시를 앞둔 게임 개발자를 대상으로 먼저 이루어졌다.

배송된 키트에는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 1.0 버전과 ‘오큘러스 리프트’ 소비자 버전 초기 모델이 동봉된다. 공개된 정보에 따르면, 이번 소비자 버전에는 지금까지 공개되지 않은 입력 장치를 비롯해, 주변기기, 소프트웨어까지 포함된다. 여기에 디자인도 이전 모델인 ‘크레센트 베이’와는 다르게 매끄러워진 전면부와 머리를 감쌀 수 있는 구조로 바뀌었다. 이 외에도 어지럼증의 원인으로 꼽히던 트래킹 감도까지 개선됐다.

오큘러스VR은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 1.0 버전에서 변경된 부분은 따로 언급하지는 않았지만, 기존에 배포된 DK2와 0.8 버전으로도 충분히 초기 소프트웨어 개발에 사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번 배송을 시작으로, 오큘러스VR은 최신 개발자 키트를 소비자 버전 출시 전까지 매주 배포할 계획이다.

일반 유저 입장에서 이번 개발자 키트 배포는 큰 의미가 없지만, 다른 면으로 오큘러스VR이 본격적인 출시 수순을 밟기 시작했다고 볼 수 있다. 특히 이번 개발자 키트 1.0 버전이 출시를 앞둔 가상현실 게임 개발자 위주로 배포됐다는 점으로 미루어보아, 오는 2016년 1분기 출시와 함께 다양한 타이틀을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가상현실 헤드셋 기기 ‘오큘러스 리프트’ 소비자 버전은 오는 2016년 1분기 출시되며, 가격은 최소 300달러 이상에 판매될 예정이다. 기기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오큘러스VR 공식 웹사이트(바로가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오큘러스 리프트' 공식 이미지 (사진출처: 공식 웹사이트)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이찬중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5
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