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7개의 특집기사가 있습니다.
  • 액션게임의 기본은 적을 해치우며 전진하는 것이다. 자연히 주인공은 강력한 화력과 초인적인 신체 능력을 가지고, 잘못해서 게임오버 당하지 않는 한 수십 수백 수천 명의 적을 처치하며 적의 기지를 초토화시키곤 한다. 당하는 사람 입장으로서는 미치고 환장할 일이겠지만…
    2014.03.06 17:36
  • 게이브 뉴웰은 ‘하프 라이프’와 ‘포탈’, ‘레프트 4 데드’등 다양한 FPS 게임을 탄생시킨 개발자로서의 모습, 그리고 ‘스팀’을 통해 전 세계 PC 패키지 디지털 유통 시장을 정복한 사업가. 끊임없이 게이머들과 소통하며 새로운 아이디어를 적극적으로 받아들이는 진취적인 인물로서의 면모를 가지고 있다
    2014.03.03 09:39
  • '메탈 기어' 의 제작자인 코지마 히데오는 잠입 액션 장르를 창조한 것뿐 아니라 게임업계의 새로운 세계를 연 인물이다. 그의 이름 뒤에는 개발자에게 흔히 따라오는 디렉터나 프로듀서가 아니라 감독이라는 호칭이 더 많이 붙는다. 그의 작품은 항상 영화 이상의 영상미를 선보였고, 시나리오와 연출 방면에서도 놀랄 만큼의 깊이를 추구했다
    2014.02.17 09:48
  • 사람들을 괴롭히며 가학적 재미를 느껴보겠다는 마음가짐으로 겁도 없이 하드코어 RPG ‘DayZ’ 의 세계로 뛰어든 크앙. 그러나 ‘DayZ’ 는 사람들을 괴롭히기는커녕 제 한 몸 건사키도 힘든 곳이었다. 평균 생존시간 40분. 짧디 짧은 인생과 수없이 되풀이되는 죽음 속에서 크앙은 인생의 진리를 깨우쳐가는데…
    2014.02.04 16:45
  • 'DayZ' 의 시작 지점에는 정말 아무것도 없었다. 시야 가득 바다와 해변, 숲 정도만 보일 뿐이고, 그 흔한 NPC나 튜토리얼, 도움말 따윈 전혀 없었다. 심지어 화면에는 UI마저 표시되지 않아, 공허한 배경을 더욱 쓸쓸해 보이게 만들었다. 아무리 봐도 세기말 분위기라기 보다는 그냥 인적 없는 바닷가에 홀로 떨어뜨려 놓은 느낌이었다
    2014.01.27 17:55
  • 2014년, 콘솔 및 패키지 시장은 간만에 활기를 되찾았다. 수 년간 기다려 온 차세대 콘솔 3인방(PS4, Xbox One, Wii U)의 진영이 완성된 데다, 숨죽여 기다려 온 각종 주요 타이틀을 비롯해 깜짝 발표작까지 수많은 진주가 숨어 있기 때문이다. 이에, 게임메카에서는 2014년 출시 예정인 콘솔 및 패키지게임 기대작 32선을 엄선했다
    2014.01.07 17:20
  • 김형태. 대한민국에서 게임 좀 했다 하는 이 중에서 그의 그림을 모르는 이는 없을 것이다. 김형태는 대한민국에서 가장 유명한 일러스트레이터이자 아트 디렉터 중 한 명으로, '창세기전 3' 와 '마그나카르타', '블레이드앤소울' 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원화와 그래픽 작업을 총괄하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아트디렉터로 거듭났다
    2014.01.06 10:53
  • 게임업계에는 천재가 수없이 많다. 그러나 존 카멕이야말로 천재라는 말 말고는 설명할 수 없는 인물이다. 그는 세상에서 가장 인기있는 게임 장르인 FPS의 기초를 정립했을 뿐 아니라, 훗날 온라인게임의 토대가 되는 온라인 멀티플레이 시스템을 최초로 개발/도입한 인물이기도 하다
    2013.12.23 15:29
  • 엔씨소프트의 첫 작품이자 대한민국에 온라인게임 열풍을 불러일으킨 MMORPG ‘리니지’ 가 98년 9월 상용화를 시작한 이래 탄생 15주년을 맞았다. 그 자체만으로도 대한민국 온라인게임의 역사라고 할 수 있는 ‘리니지’ 의 15년 전과 현재를 비교해 보자
    2013.11.26 16:45
  • 아케이드 리듬게임 14년 경력을 가지고 있는 하드코어 게이머. 맛집과 게임, 여행전문 종합 블로그 `류토피아` 를 7년간 운영중인 Ryunan이 얼마 안 남은 대한민국 아케이드게임장 성지순례를 시작했다. 이번 목적지는 대구의 성지, '홈런 게임랜드' 다!
    2013.11.21 16:43
  • 피터 몰리뉴는 게임을 통해 인류를 신으로 만들어 준 장본인이다. 그는 ‘파퓰러스’를 통해 갓 게임이라는 장르를 이끌어냈고, 실시간 시뮬레이션 게임 장르의 생성에도 지대한 영향을 미치며 ‘스타크래프트’나 ‘리그 오브 레전드’ 등의 기반이 되었다. 뿐만 아니라 타이쿤, 디펜스 등 다양한 장르를 창조해 게임의 세계를 다채롭게 만드는 데 일조했다
    2013.11.11 09:38
  • ‘버추어 파이터’ 와 ‘쉔무’ 의 제작자로 잘 알려진 스즈키 유는 만화적 상상력이 지배하던 게임의 트렌드를 ‘영화처럼 직접 체감할 수 있는 사실성’ 으로 바꿔놓은 장본인이다. 그는 매번 혁신적인 발상을 통해 게임과 현실의 경계를 무너뜨렸으며, 하드웨어적 기술 발전에도 막대한 업적을 남겼다
    2013.10.28 10:24
  • 개인 점포가 주류를 이루는 국내와 달리, 일본의 경우 ‘라운드 원’, ‘타이토 스테이션’ 등의 대규모 체인형 게임센터 뿐 아니라, 아케이드게임을 제작하는 게임업체들이 독자적으로 운영하는 게임센터가 성황리에 운영 중입니다. 국 얼마 전, 저는 오사카행 티켓을 든 채 인천공항에 서 있었습니다
    2013.10.09 16:15
  • 일본에서 열리는 ‘도쿄게임쇼 2013’ 의 일정이 얄궂게도 추석 연휴와 딱 겹치며, 메카 기자들에게 휴일 특근이 내려졌다. 그.러.나! 이대로 사무실에서 일만 하고 있으면 메카 기자가 아니다! 메카에서 추석을 보낸 류&강 기자의 정신나간 모습을 확인해보자
    2013.09.19 20:25
  • 신생 게임개발사 펄어비스를 이끌고 있는 김대일 대표는 평균 연령대가 낮은 게임업계에서도 특히 젊은 개발자다. 2013년 현재 그의 나이는 서른넷으로, 온라인게임 2세대 개발자에 속한다. 그러나 그가 남긴 발자취는 여느 1세대 개발자 못지않다
    2013.09.09 13: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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