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70개의 뉴스가 있습니다.
  • 23일 출시를 앞둔 뮤오리진3역시 MMORPG의 본질에 집중했다.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뮤 게임으로 거듭나겠다는 포부를 밝히면서 말이다. 뮤오리진3은 ‘사람이 콘텐츠다’라는 모토를 중심으로 유저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협동, 협력 콘텐츠에 힘을 실었다. 그렇다면 어떤 함께하는 요소가 게임에 녹아들어 있을까? 게임메카는 웹젠 게임사업본부 블루사업팀 이진수 팀장과 윤혜원 파트장을 만나 자세한 이야기를 들어봤다
    2022.02.23 09:10
  • 지난 31일,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개발진이 진영 통합을 추진 중이라고 밝혔다. 정확히는 던전과 공격대 등을 진영이 다른 유저끼리도 파티를 맺고 플레이할 수 있게 한다는 것이었다. 진영 통합은 오는 24일 출시되는 어둠땅 마지막 업데이트인 영원의 끝을 지나면 바로 도입될 예정이다. 진영 통합은 많은 유저들이 요청해온 사항이었던 만큼 이 소식은 많은 주목을 받았다
    2022.02.16 17:02
  • 엘든 링이 출시를 2주 정도 앞두고 있다. 처음 공개됐을 당시부터 출시를 앞두고 있는 지금까지 프롬소프트웨어의 모든 게임 중 최고의 걸작이 될 것이라 기대하고 있는 게이머들이 굉장히 많다. 게임이 출시되기 전, 4시간가량 게임을 즐겨본 기자가 게임을 기다리는 유저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자 프롬소프트웨어의 야스히로 키타오 마케팅 매니저와 화상 인터뷰를 진행했다
    2022.02.11 00:00
  • 모아이게임즈의 두 번째 타이틀이자 첫 자체서비스작인 ‘트라하 인피니티’는 출시 직전 쇼케이스를 진행하는 독특한 행보로 눈길을 끌었다. 게임이 추구하는 가치와 장점, 이를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방법에 대한 개발진의 명확한 언변은 많은 유저들에게 게임에 대한 신뢰감을 주기도 했다. 특히 ‘끊임없는 성장’과 ‘모바일 최적화’ 두 요소에 집중해 완성도를 높이는 모습과 모든 유저들이 자신의 페이스에 맞게 성장할 수 있는 특유의 과금 요소가 호평받으며 신작에서 기대작으로 발돋움했다
    2022.01.21 11:00
  • 게임메카는 몬헌 라이즈 개발진과의 서면 인터뷰를 진행했다. 이번 인터뷰에서는 몬헌 라이즈 PC판 개발을 총괄한 스나노 겐키 프로듀서, 그리고 올 여름 발매될 확장판인 몬헌 라이즈: 선브레이크를 개발 중인 츠지모토 료조 프로듀서가 다양한 게임 관련 질문에 답했
    2022.01.11 01:00
  • 작년에 경기도 안양에 문을 연 경기게임마이스터고등학교는 게임 분야 국내 첫 마이스터고등학교다. 올해 2년차를 맞이했고 내년이 되면 취업을 눈앞에 둔 3학년이 생긴다. 마이스터고는 대학 진학보다 취업을 목표로 설립된 학교이기에, 3학년 학생들에 대해 명확한 취업 계획이 마련되어 있느냐가 관건이다. 이를 위해서는 게임업계와 학교 간의 협업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2021.12.14 17:00
  • 네오위즈가 개발 중인 소울라이크 액션 RPG 신작 P의 거짓은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관심작으로 떠올랐다. 첫 공개 당시 가장 많이 언급된 게임은 프롬소프트웨어의 ‘블러드본’이다. 이에 대해 제작진은 블러드본을 비롯한 여러 게임에 영감을 받았으나 플레이적으로 전혀 다른 게임이라 설명했다
    2021.11.30 16:10
  • 아마 20-30대 게이머들의 추억이 담긴 다수의 넥슨 게임 음악 중 21개만 선별하는 것은 네오위즈와 넥슨 측에서도 힘든 작업이었을 것이다. 자연히 팬들도 더 많은 곡을 즐기고 싶어했고, 후속 콘텐츠를 요구하는 목소리도 높다. 게임메카는 이러한 궁금증을 모아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백승철 PD와 인터뷰를 진행했다
    2021.11.25 17:50
  • 디스테라가 지난 16일, 2차 테스트를 진행했다. 지난 3월에 진행했던 알파 테스트를 포함하면 벌써 세 번째 테스트다. 이전에 진행된 테스트는 게임이 제대로 작동하는지를 보는 것에 집중했다면 이번에는 게임의 재미와 콘텐츠의 밀도 등 보다 본질적으로 게임성에 귀결되는 것들을 파악하는 것이 핵심이었다. 이번 테스트의 목표와 출시 계획 등에 대해서 보다 자세히 알아보기 위해 리얼리티매직 김성균 대표와 서면으로 인터뷰를 진행해봤다
    2021.11.23 12:00
  • 크루세이더 퀘스트는 2014년 출시 당시 정교하게 빚어내면서도 고전게임의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독특한 비주얼에 간단한 게임 플레이, 그 와중에 나름대로 체계적이고 깊이 있는 시스템으로 주목을 받았다. 이후에는 적극적인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나름의 입지를 굳건히 쌓아간 게임이다. 특히 세계 최초로 추억의 애니메이션 '꾸러기 수비대'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며 주목받은 바 있다. 카카오게임즈가 이번 지스타에서 선보인 신작 중 하나 '가디스 오더'는 바로 이 크루세이더 퀘스트를 만든 로드컴플릿의 후속작이다
    2021.11.19 18:24
  • 지스타 2021 주요 출품작 중 하나는 시프트업 모바일 건슈팅 신작 ‘니케: 승리의 여신’이다. 정체불명의 병기로 절체절명의 위기에 빠진 인류를 구하기 위해 태어난 전투 안드로이드 생명체 ‘니케’가 주인공으로 등장한다. 지스타에 시연 버전이 공개되어 직접 체험해볼 수 있었는데 시프트업 강점인 완성도 높은 캐릭터에, 쏘는 맛이 살아 있는 건슈팅 플레이로 눈길을 끌었다
    2021.11.19 16:34
  • 지난 17일, 라이엇게임즈 자회사이자 리그 오브 레전드의 스토리를 알리기 위한 게임을 여럿 제작하고 있는 라이엇 포지의 신작 ‘몰락한 왕: 리그 오브 레전드 이야기’, ‘마법공학 아수라장: 리그 오브 레전드 이야기’가 출시됐다. 워낙 예고 없이 나왔다 보니까 게임을 아직 못해본 사람들은 물론 출시 이후 게임을 해본 사람들조차 이 두 작품에 대한 궁금증이 많이 쌓여있는 상태다
    2021.11.19 16:25
  • 2017년부터 꾸준히 오프라인 지스타에서 게임을 선보이던 지역 강점 게임사가 있다. 2013년 대구에 설립된 엔젤게임즈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 2016년 로드 오브 다이스를 개발하고 서비스하기 시작하며 차차 성장해, 웹툰 IP 기반의 다양한 게임을 제작하고 서비스해온 엔젤게임즈는 지난 달, 모바일 SLG인 기적의 펜디온의 서비스를 시작했고 이번 달에는 신의탑M -위대한 여정-의 사전예약을 시작하는 등, 끊임없는 성장세를 보였다. 그런 엔젤게임즈가 2021 지스타에는 두 개의 거대한 프로젝트를 양날개로 삼은 부스를 선보인다
    2021.11.18 20:08
  • 1년 뒤 지스타 2021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장현국 대표는 블록체인과 게임의 접목, NFT의 부상과 페이 투 언 확산은 세계적인 추세이며, 아직 경쟁이 치열하지 않기에 조기에 들어가면 큰 성과를 거두리라 확신한다고 밝혔다. 이에 위메이드는 내년 말까지 자사 블록체인 플랫폼 위믹스에 입점된 게임을 100개까지 늘리고, 위믹스 코인을 전세계 상위 50개 거래소에 상장하는 것이 목표라 밝혔다
    2021.11.18 13:34
  • 깊고 잔잔한 이야기 한 편 만으로 게이머들을 매료시킨 게임이 있다. RPG 메이커로 만들어졌음에도 스토리라는 게임성을 극대화 해 명작의 반열에 오른 ‘투 더 문’이 그 주인공이다. 2011년 발매된 ‘투 더 문’에서 펼쳐진 지그문트 사의 이야기는 2017년 ‘파인딩 파라다이스’를 통해 이어나갔고, 마침내 2021년 ‘임포스터 팩토리’로 그 지평을 확장했다. 다만 신작 ‘임포스터 팩토리’는 이전의 작품들과는 전혀 다른 흐름을 가지고 있다. 스팀에 등록된 인기 태그를 확인해보자면 전작에서 부각된 유머나 어드벤처와 달리 공포와 심리적 공포가 추가된 것을 알 수가 있다
    2021.11.15 15:03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