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D프로젝트레드는 지난 13일, 두 번의 업데이트로 사이버펑크 2077을 개선할 것이라 발표했다. 이 로드맵의 첫번째 결과물인 1.1 패치가 게임에 적용됐다.
지난 22일 업데이트된 사이버펑크 2077 1.1 패치는 PC, 콘솔, 그리고 스태디아 등 플랫폼에 동시에 적용됐다. 이번 업데이트는 출시 직후 세 차례에 걸친 핫픽스 이후에도 고쳐지지 않았던 다양한 버그와 최적화 문제를 중점적으로 다뤘다.
게임 공식 홈페이지에 올라온 패치 내역을 보면, 먼저 저장 파일 불러오기, 게임실행 및 종료 등에서 발생했던 충돌 문제를 수정했다. 이어 내비게이션, 게임 내 영상, 상호작용 등의 메모리 사용도 개선했다.
퀘스트 및 오픈월드 활동에서 빈번히 마주하던 버그도 수정됐다. '델라메인: 재결합' 퀘스트에서 관련 이동 수단에 접근해도 델라메인에게 전화가 오지 않는다거나, '깊이 빠지다'에서 주디가 땅속으로 순간 이동하는 문제 등 총 13가지다.
UI, 비주얼, 도전 과제, 그리고 저장 파일 용량 최적화 등은 물론, 플랫폼별 개선사항도 업데이트 내역에 포함됐다. 우선 PS4 프로 및 PS5는 군중 성능 최적화, PS4의 경우 충돌 문제가 개선됐다. 이어 Xbox One(X와 S 포함)은 캐릭터 생성, 거울, 스캔, 카메라 원격조종, 인벤토리 및 지도 등의 메모리 사용이 개선됐으며 PC에서는 엔비디아 그래픽 카드에서의 캐시 불러오기 충돌 문제 등이 해결됐다.
CD프로젝트레드는 다음에 있을 1.2 업데이트 및 추후 다른 업데이트에서도 지속적으로 게임 안정성 확보를 위한 내용이 있을 것이라 밝혔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제가 가지고 있는 게임에 대한 애정과 흥미를 기사에 담아내고 싶습니다.laridae@gamemeca.com
에 달린 기사 '댓글 개' 입니다.
- 원작보다 어렵습니다, 스타듀 밸리 보드게임 출시
- 사상 최초 오픈월드, '포켓몬 레전드 아르세우스' 내년 나온다
- 스위치 신작 몬스터 헌터 라이즈, 내년 PC로도 출시된다
- 연애시뮬과 오픈월드 더한 '투게더 BnB' 스팀에 나온다
- 확률 조작 논란 메이플스토리, 큐브 확률 공개하겠다
- [이구동성] 반갑긴 한데, 새 친구는 없네
- 포켓몬 4세대 리메이크 '브릴리언트 다이아몬드' 공식 발표
- [순위분석] 리마스터 코인 타고 인기 ‘떡상’한 디아블로 2
- 자연스럽게 예뻐졌네, 클로저스 그래픽 리마스터 계획 발표
- 4세대 리메이크 발표될까? 포켓몬 프레젠트 27일 0시 개최
인기게임순위
-
1
리그 오브 레전드
-
21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
31
피파 온라인 4
-
4
오버워치
-
5
서든어택
-
61
메이플스토리
-
71
아이온: 영원의 탑
-
81
발로란트
-
91
로스트아크
-
10
스타크래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