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산업

넥슨재단, 초등교사와 함께 독서 교육에 쓸 책 만든다

/ 2
▲ 스토리메이커 챌린지 교사 연수 및 멘토링 프로그램 현장 (사진제공: 넥슨재단)

넥슨재단은 초등컴퓨팅교사협회와 함께 어린이 독서 교육 및 융합 교육에 활용할 수 있는 그림책 제작 프로젝트 '스토리메이커 챌린지'를 진행한다.

스토리메이커 챌린지는 어린이 창의력 및 문제 해결 능력 강화를 위한 독서 교육 및 노블 엔지니어링(Novel Engineering, 소설 공학) 교육에 쓸 수 있는 그림책을 현직 초등교사가 직접 만들어보는 프로젝트다. 초등컴퓨팅교사협회에서 교사 모집 및 연수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넥슨재단이 그림책 제작 지원, 해외 전파 등을 맡는다.

넥슨재단과 초등컴퓨팅교사협회는 지난 7월 현직 초등교사를 대상으로 참여 교사를 모집했고, 8월부터 3개월 간 전문 작가 멘토링 프로그램을 운영해 소재 설정, 원화 작업, 캐릭터 샘플링, 본문 집필 등 그림책 제작 과정에 대한 조언을 제공한다. 완성된 그림책은 전국 초등학교에 전자책 형태로 무료 배포된다.

초등컴퓨팅교사협회 강성현 협회장은 "스토리메이커 챌린지는 현직 교사분들이 자신의 현장 경험과 이야기를 그림책에 직접 녹여낼 수 있는 유의미한 프로젝트"라며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만들어지는 소중한 도서가 어린이 융합 교육을 위해 널리 사용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넥슨재단 김정욱 이사장은 "넥슨재단은 넥슨작은책방, 넥슨 청소년 프로그래밍 챌린지(NYPC) 등 어린이 창의력 증진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스토리메이커 챌린지’를 통해 국내 융합 교육이 더욱 활성화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넥슨재단은 초등컴퓨팅교사협회와 함께 '노블 엔지니어링' 교육 프로젝트 하이파이브 챌린지를 진행 중이다. 지난 7월 대상 학급을 모집하고 8월 한 달간 교사 연수를 진행했으며, 오는 9월부터 2개월 간 초등학생 20학급을 대상으로 융합 교육 수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3년 7월호
2003년 6월호
2003년 5월호
2003년 4월호
2003년 2월호
게임일정
2020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