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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오는 4월, 13세기 가상의 중세 유럽에서 벌어지는 1,000명 단위의 대규모 전쟁을 모바일로 만나볼 수 있게 된다. 위메이드가 16일, 신작 나이트 크로우 미디어 쇼케이스를 열고, 콘텐츠 공개와 함께 사전예약 소식을 전했다. 나이트크로우는 매드엔진이 개발 중인 언리얼 엔진 5 기반 크로스 플랫폼 MMORPG로, 오는 4월 PC와 모바일로 출시된다. 나이트 크로우는 마법이 존재하는 13세기 유럽, 가상 국가 ‘신 트리에스테 공국’을 배경으로 진행되는 중세 판타지 배경의 MMORPG다
    2023.03.16 17:45
  • 오는 6월 출시에 앞서 디아블로 4를 미리 체험해볼 기회가 열린다. 우선 3월 18일부터 21일까지 사전 구매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앞서 해보기에서는 야만용사, 원소술사, 도적을 플레이할 수 있으며, 25일부터 28일까지 모든 유저가 참여할 수 있는 오픈 베타에서는 강령술사, 드루이드까지 5개 직업을 해볼 수 있다
    2023.03.15 18:00
  • 인디게임 개발팀들이 만들어지기 까지는 각자 다양한 사유가 있지만, 의외로 많이 보이는 경우가 바로 친구들끼리 모여 “우리도 한 번 게임 만들어보자!”라는 말로 시작하는 경우다. 보통은 한 번도 제대로 된 게임은 커녕 엔진조차 건드려 본 적 없는 경우가 많지만, '그래도 할 수 있지 않을까?' 라는 열정으로 시작하곤 한다
    2023.03.11 11:00
  • 2편을 시작으로 성공적인 리메이크 행보를 이어오고 있는 바이오하자드 시리즈가, 오는 24일 4편 리메이크인 '바이오하자드 RE:4' 출시를 앞두고 있다. 이에, 국내 매체들과 바이오하자드 RE:4 개발을 맡은 히라바야시 요시아키 프로듀서와 안보 야스히로의 서면 인터뷰가 진행됐다. 게임에 대한 다양한 소개와 해석이 담긴 인터뷰 전문을 공개한다
    2023.03.08 10:55
  • 2021년 2월에 일본에 출시된 블루 아카이브는 ‘아키하바라에 붐을 일으킬만한 게임이 되자’를 목표로 기획됐으며, 2년이 흐른 현재 꿈을 이뤘다. 일본 출시 2주년을 기념해 서브컬처 본고장이라 할 수 있는 아키하바라에서 여러 상점을 돌며 캐릭터 카드 및 관련 상품을 손에 넣을 수 있는 대형 오프라인 이벤트를 열며 일본 현지는 물론 국내에서도 화제에 올랐다
    2023.03.02 11:00
  • 오는 6월 22일 출시되는 파이널 판타지 16은 지난 12월에 열린 더 게임 어워드 2022를 통해 동생을 잃고 복수의 여정에 오르는 주인공 ‘클라이브’의 이야기와 플레이 영상을 공개하며 눈길을 끌었다. 특히 시선을 끈 것은 데빌 메이 크라이 5 전투를 맡았던 스즈키 료타가 디자인한 전투로, 이전 시리즈에서 만나볼 수 없었던 강렬한 액션으로 기대감을 자극했다. 거대 소환수가 맞대결하는 장면은 웅장함과 파괴력을 과시하기도 했다
    2023.02.28 23:00
  • 가끔씩 기존의 틀을 부수는 인디게임이 등장해 시선을 끄는 경우가 있다. 로그라이크라는 장르를 묘하게 비틀어 새로운 재미를 정립한 하데스, 시간의 서순을 뒤틀며 놀라운 스토리 전개를 보여준 브레이드 등이 예시로, 오늘 소개할 셔터냥 또한 그런 게임이다. 기존에 제시된 플랫폼을 주파하는 플랫포머 게임의 기틀에서 벗어나, 본인이 직접 플랫폼을 만들어 스테이지를 진행해야 한다
    2023.02.25 11:00
  • 데브시스터즈의 신작 데드사이드클럽이 오는 28일 출시를 앞두고 미디어 온라인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지난 해 실시한 테스트와 달리 플레이어가 특성에 맞춘 전투를 진행할 수 있도록 무기가 나오는 자판기의 종류를 세분화했으며, 무기에 맞춘 특성을 보유할 수 있도록 카르텔 시스템과 퍽 시스템을 추가해 아이템 사용 시간이나 방어력 증가 등 다양한 지원 요소를 추가해 재미를 더했다
    2023.02.21 16:38
  • V6.0 업데이트를 통해 주인공인 모험가의 여정을 끝낸 파이널 판타지 14는, 이후 새로운 여정에 오르는 과정과 지금까지의 인연을 돌아보는 구성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후속 메이저 업데이트에 등장한 스토리와 콘텐츠는 갈등과 음모가 주가 되기보다는, 모험가들이 여태까지의 여정을 돌아보고 마음 편히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요소로 꾸며졌다
    2023.02.10 14:02
  • 2010년에 출범한 앱애니는 대표적인 모바일게임 시장 업체로 손꼽힌다. 그런데 작년 2월에 10년 가까이 사용해온 회사명을 data.ai로 바꿨다. 장기간 인지도를 쌓아온 회사명을 돌연 변경한 이유는 무엇일까? 이에 대해 data.ai 아태지역 총괄이자 한국 지사장을 맡고 있는 데이비드 김 총괄을 통해 직접 들어볼 수 있었다
    2023.02.02 18:38
  • 인디게임 중에서는 곧잘 개발자의 주변을 주제나 핵심 요소로 담은 게임을 만나볼 수 있다. 자신의 경험을 살려 ‘고시원’에서의 모습을 게임의 핵심 내용으로 담은 더 브릭스의 30일이나 대학 생활의 고난을 위트있는 고통으로 풀어낸 밤샘게임스튜디오의 그래듀에이터, 자신의 군대 경험을 그린 플리즈 비 페이션트의 핀란드 군인 시뮬레이터가 그런 게임이다
    2023.01.28 11:00
  • ‘갈바니즘’이라는 이론이 있다. 18세기 루이지 갈바니라는 과학자가 개구리 뒷다리에 전류가 흐르는 금속이 닿으면 근육이 움직인다는 것을 발견하며 생성된 동물전기 이론을 뜻하는 말인데, 이를 실험하기 위해 사형수의 시신을 가져와 전기를 흘려보내 대중 앞에서 근육 움직임을 시연하는 일도 곧잘 이루어졌으니, 당시에는 꽤 주목받은 요소라 할 수 있겠다. 비록 나중에 갈바니즘은 잘못된 이론임을 알게 됐지만, 이를 통해 볼타 전지가 만들어지고 전기의 원리에 대해 알게 됐으니 그 영향을 무시할 수는 없다
    2023.01.14 11:00
  • 지난 12월,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에 업데이트 된 비켄디: 리본에 대한 반응이 뜨겁다. 케이블카나 스노우모빌 등 기존 비켄디가 가지고 있던 특유의 기발함은 살리면서, 복귀전 도입 등을 통해 접근성도 높이는 데 성공했다. 아직 비켄디의 야심작이라 할 수 있는 블리자드는 선보이기 전인데도 신선하다는 평가가 꽤나 많다. 비켄디에 대한 보다 자세한 이야기를 들어보고자 게임메카가 펍지 스튜디오 김태현 인게임 개발 PD와 인터뷰를 진행해봤다
    2023.01.02 18:21
  • 카카오게임즈 신작 에버소울에 대한 세간의 관심이 굉장히 크다. 이번 지스타 2022를 기점으로 다양한 행사를 통해 큰 주목을 받으며, 올해 완벽하게 주류로 떠오른 서브컬쳐게임 열풍을 이어갈 차세대 주자로 손꼽히고 있다. 이런 관심과는 별개로, 출시가 코앞에 다가왔지만, 지금까지 공개된 정보는 상당히 적은 편이다. 게임메카가 이 게임을 기다리는 팬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해 나인아크의 김철희 PD를 만나 이야기를 나눠봤다
    2022.12.26 09:00
  • 1인 개발 인디게임만큼 개발자의 특성이 뚜렷하게 녹아 든 게임은 보기 드물다. 이는 게임의 기틀을 만드는 기획과정에서부터 오롯이 한 사람의 의견만이 배어들기 때문인데, 이 과정에서 개발자가 어떤 사람인지, 무엇을 좋아하는지, 어떤 시도를 하고자 했는지를 확인할 수 있어 게임을 하기 전 소개를 볼 때부터 나름의 재미가 있다
    2022.12.24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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